바닷바람 솔솔~ 가을 여행지, 맛집이 함께하는 강원도 속초
상태바
바닷바람 솔솔~ 가을 여행지, 맛집이 함께하는 강원도 속초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6.09.0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저가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 대게 맛집, ‘청정대게’.
강원도 속초는 청정해역 동해가 펼쳐져 있고, 높고 웅장한 설악산이 감싸고 있다. 청초호와 영랑호와 대포항, 동명항 등 눈을 돌리면 닿는 곳 어디든 한 폭의 그림 같은 관광지다. 사진 출처/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먹거리를 찾아 떠나온 속초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속초 대게 맛집으로 알려진 ‘청정대게’는 속초에서는 최저가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강원도 속초는 자연이 아름다운 관광도시다. 청정해역 동해가 펼쳐져 있고, 높고 웅장한 설악산이 감싸고 있다. 또 청초호와 영랑호와 대포항, 동명항 등 눈을 돌리면 닿는 곳 어디든 한 폭의 그림 같은 관광지다.

서울에서 2시간 30분 거리에 있는 속초에서는 끝이 없는 바다를 따라 펼쳐진 해수욕장을 거닐어도 좋고 설악산에 올라 아름다운 풍광에 젖어볼 수도 있으며 해안 도로를 따라 고즈넉한 드라이브를 즐겨도 좋다. 사진 출처/한국관광공사

서울에서 2시간 30분 거리, 제법 멀리 떠나온 느낌이 들어 여행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속초에 도착해서는 여러 가지 선택을 할 수 있다. 끝이 없는 바다를 따라 펼쳐진 해수욕장을 거닐어도 좋고 설악산에 올라 아름다운 풍광에 젖어볼 수도 있으며 해안 도로를 따라 고즈넉한 드라이브를 즐겨도 좋다.

바다가 함께하는 도시인만큼 사시사철 풍부한 해산물로 미각 여행도 즐길 수 있다. 설악산과 동해, 영금정의 아름다운 자연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곳에 동명항이 있다.

속초는 바다가 함께하는 도시인만큼 사시사철 풍부한 해산물로 미각 여행도 즐길 수 있다. 사진 출처/한국관광공사

다양한 해산물과 횟감을 맛볼 수 있는 어시장과 회센터가 있어 신선한 회를 즉석에서 맛볼 수 있고, 오징어, 멸치, 튀김, 대게 등 다양한 수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주변으로 영금정 전망대에 올라 아름다운 속초 바다의 정취도 즐길 수 있다.

속초 동명항 인근에는 속초의 먹거리를 찾아 떠나온 다양한 여행객으로 붐빈다. 특히 소문난 곳은 속초 대게 맛집으로 알려진 ‘청정대게’. 속초에서 최저가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각자의 취향에 따라 심플세트와 푸짐 세트로 주문하면 된다. 세트에는 대게와 함께 기본 반찬, 활어회와 물회 등 다양한 요리가 서비스로 제공된다.

속초 대게 맛집으로 알려진 ‘청정대게’. 속초에서 최저가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각자의 취향에 따라 심플세트와 푸짐 세트로 주문하면 된다. 사진 제공/ 속초 대게맛집, '청정대게'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에서 제공되는 기본 반찬은 정갈하게 제공되어 입맛을 돋우고, 먹기 좋게 손질되어 제공되는 대게는 영양가만큼이나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사진 제공/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

특히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의 물회는 속초 물회 맛집으로도 소문날 만큼 그 맛을 자랑한다. 새콤달콤한 육수에 푸짐하게 들어간 오징어, 신선한 채소와 함께 어우러지는 식감이 일품이다.

곁들여지는 기본 반찬은 정갈하게 제공되어 입맛을 돋우고, 먹기 좋게 손질되어 제공되는 대게는 영양가만큼이나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인 대게는 특히나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다. 또한, 속초 가볼 만한 곳 ‘청정대게’에서는 바다 전망이 보이는 객실을 보유하고 있어 분위기 있는 식사가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