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치기 여행지 ‘원주’에서 제철 대게 ‘맛집’을 찾아라!
상태바
당일치기 여행지 ‘원주’에서 제철 대게 ‘맛집’을 찾아라!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6.09.02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이색 체험하기 좋은 여행지
선선한 날씨로 전국 여행지는 가을 여행을 즐기는 인파들로 붐비기 시작했다. 사진 출처/ 원주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장은진 기자] 이색여행지 ‘원주’ 즐기고 ‘맛집’ 찾아 돌아오는 당일치기 여행코스를 소개한다. 어느새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있고 가을 역시 깊어지고 있다. 선선한 날씨로 전국 여행지는 가을 여행을 즐기는 인파들로 붐비기 시작했다. 그중 ‘원주’는 멀리 가지 않고도 이색여행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원주의 대표적인 이색여행 코스로 레일바이크와 허프밤을 빼놓을 수 없다. 철도 위를 달리는 네발 자전거의 매력은 기차, 자전거와 차원이 다르다. 게다가 원주 레일바이크 코스 자체가 내리막 선로이기 때문에 힘들이지 않고 속도감을 즐길 수 있다.

원주 허브팜은 1,000여 가지의 식물들을 한자리에 자리한 강원도 최초 식물박물관이다. 사진 출처/ 허브팜

가을에 낭만 자연을 즐기고 싶다면 ‘허브팜’만한 장소도 드물다. 원주 허브팜은 허브, 수련, 야생화, 수생식물 등 1,000여 가지의 식물들을 한자리에 자리한 강원도 최초 식물박물관이다. 식물이 가득한 허브팜의 정원을 산책하고 휴식을 취하다 보면 몸과 마음이 저절로 치유됨을 느낄 수 있다.

변덕스러운 가을 날씨로 약해진 면역력 돕는데 효과적인 ‘대게’는 가을 별미로 손꼽힌다. 사진 제공/ 원주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

이색여행을 만끽했다면 마지막 코스는 ‘맛집’이다. 특히 가을 대게를 더욱 싱싱하게 맛볼 수 있는 장소인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원주 나들이 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다. 변덕스러운 가을 날씨로 약해진 면역력 돕는데 효과적인 ‘대게’는 가을 별미로 손꼽힌다. 대게는 지방함량이 적고 맛이 담백할 뿐만 아니라 소화하기도 편해서 환자나 허약체질, 노인들에게 좋다.

최근 ‘KBS 생생정보 대박의 조건’에서 기본 반찬 무한리필 집으로 소개되며 인기가 높아졌다. 사진 제공/ 원주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

원주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매일 새벽 직접 잡은 게들로 가게를 운영한다. 게다가 직판업체로 중간유통 과정이 없는 만큼 일반 시중 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다. 대게 세트메뉴에서부터 게+회 세트, 랍스터+회 세트 등의 다양해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기기 좋다.

최근 ‘KBS 생생정보 대박의 조건’에서 기본 반찬 무한리필 집으로 소개되며 인기가 높아졌다. 녹두전, 전복회, 멍게, 해삼, 옥수수콘 등 다양한 종류의 반찬이 무한리필로 제공되며 게 뚜껑 볶음밥, 홍게탕까지 맛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