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는?
상태바
올 추석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6.09.0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사카, 2016년 황금연휴 여행지 절대 강자로 등극
올 추석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항공 여행지는 ‘오사카’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제공/스카이스캐너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올 추석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항공 여행지는 ‘오사카’인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스카이스캐너의 조사에 따르면 추석을 앞두고 한국인들이 가장 큰 관심을 보였던 상위 10개 도시는 오사카(일본), 타이베이(대만), 제주(한국), 도쿄(일본), 방콕(태국), 홍콩(홍콩), 후쿠오카(일본), 싱가포르(싱가포르), 상하이(중국), 괌(미국) 순이었다.

이는 스카이스캐너가 올해 한국인이 검색한 추석 연휴 기간 중 출발하는 항공편들을 분석한 결과다.

‘꽃보다 할배’, ‘배틀 트립’ 등 여행 예능의 인기 여행지인 ‘타이베이’와 국내 스테디셀러 ‘제주’도 나란히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는 추석 전 9월 11일과 12일 이틀만 휴가를 내면 최장 9일간 쉴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기 단거리 여행지가 여전히 강세를 보였다.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저가 항공사들의 인기 노선 증편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이를 반증하듯 이스타항공은 오는 추석 연휴의 시작인 9월 14일과 연휴가 끝나는 주 토요일인 17일에 인천-오사카 노선을 각 2편씩 증편한다. 진에어 또한 추석 기간 중 2개 노선(인천-타이베이, 인천-코타키나발루)의 운항 횟수를 9월 14일과 17일에 각 1회씩 추가한다고 밝혔다.

특히 오사카는 올해 구정 연휴에 이어 또 한 번 한국인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꼽히며 황금연휴 최강자로 떠올랐다.

스카이스캐너의 조사에 따르면 올해 2월 구정 연휴 기간 동안 한국인이 가장 선호한 여행지는 오사카였으며, 지난 2015년 한해 동안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검색한 여행지 또한 오사카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오사카는 일본의 부엌이라 불릴 만큼 먹거리가 풍부하고, 관광과 쇼핑까지 잘 갖춰져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배틀트립’과 ‘원나잇 푸드트립’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소개되며 일본의 핵심 여행지로 자리 잡았다.

스카이스캐너 한국 시장 총괄 담당 박정민 매니저는 “항공사들이 추석 연휴를 맞아 인기 노선을 증편하고 있기 때문에 스카이스캐너와 같은 항공권 검색 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해외여행도 국내여행 못지않게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