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경 속으로 칙칙폭폭, ‘럭셔리 기차 베스트 10’
상태바
비경 속으로 칙칙폭폭, ‘럭셔리 기차 베스트 10’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6.08.3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베리아의 골든이글에서 아프리카 로보스레일까지
총 1970킬로미터의 노선을 달리는 더간. 호주 내륙의 신비 속을 여행한다.사진 출처/ The Ghan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아름다운 경관은 대부분 오지에 있어 여행하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이런 비경 속으로 여행자들을 안내하는 호화열차들이 세계 곳곳에서 여행자들을 환영한다.

호화 열차 여행의 역사는 식민지 시대의 귀족들의 열차여행에서 유래하기에 최고급 여행의 유전자를 갖고 있다. 이국적인 풍경으로 여행자를 안내하고 최고의 여행지를 선택해 프로그램화한 세계 각 곳의 열차들을 만나보자.

1. 로보스레일(Rovos Rail)은 아프리카에서 운영되는 호화열차다. 고급스러운 스위트 객차는 에어컨을 갖추었고 우아한 목재 패널로 장식되어 있다. 앙스위트 시설과 에드워드 시대의 장식을 한 로열 스위트 딜럭스 스위트 풀만 스위트 등의 객실에서 호화로운 숙박과 이동을 경험하게 된다.

로보스 레일. 빅토리아 케이프타운 더반 빅토리아 폭포 뿐만 아니라 탄자니아 다르살렘과 나미비아 스와콥문드 등에서 운행하는 열차다. 사진출처 / Rovos Rail

개인용 금고와 업무용데스크가 있으며 24시간 룸서비스가 가능하다. 미니바에서 음료를 선택해 마실 수도 있다. 빅토리아 스타일의 레스토랑의 음식의 품질 또한 일류 호텔을 능가한다. 아프리카 와인을 라운지 카에서 마시며 환상적인 경관을 맘껏 즐기자.

빅토리아 케이프타운 더반 빅토리아 폭포 뿐만 아니라 탄자니아 다르살렘과 나미비아 스와콥문드 등에서 운행하는 열차로 연간 상시 운영한다. 2인1실 기준으로 풀만스위트 사용시 13,600달러, 로열스위트가 27,000달러이다.

2. ‘바퀴달린 왕궁’이란 이름을 가진 ‘팔레스온휠’(Palace on Wheels)은 인도의 럭셔리 열차다. 세계 최고 열차 4위로 선정되었으며 PATA의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베니스 심플론 오리엔트 익스프레스. 파리에서 부다페스트 등을 경유하여 이스탄블까지 운행한다. 사진 출처/ Orient Express

14개의 살롱이 있는데 88 명이 정원이다. 각 살롱은 그림과 가구 거울 등을 배치하여 왕실 분위기로 디자인했다. 4개 화장실 딸린 침실이 각 살롱마다 갖추어져 있다. 각 살롱마다 ‘키드마트가르’라는 근무자가 배치되어 고객의 시중을 든다.

커피와 스낵을 제공하는 미니 팬트리, 레스토랑, 바, 라운지 차량 등을 갖춘 열차는 11월부터 4월까지 운행한다. 델리, 자이푸르, 아그라를 포함하여 9개 지역에서 운행하며 요금은 1인 1박에 비수기 410달러에서 성수기 800달러까지 다양하다.

3. 베니스 심플론 오리엔트 익스프레스(Venice-Simplon Orient Express)는 파리에서 부다페스트 등을 경유하여 이스탄불까지 운행한다. 이 열차는 1920년대로 거슬러 여행하는 느낌을 주는 열차다. 독특한 유리 패널과 예술적인 장식을 하고 있으며 3개의 다이닝 차량을 운영한다.

‘록키 마운티니어’. 창문 밖으로 펼쳐지는 캐나다의 환상적인 경관 속으로 여행하는 클래식 열차이다.사진 출처/ Rocky Mountaineer

고급스런 팔걸이 좌석을 갖추었고 최고의 품질의 요리로 값진 여행을 가능하게 한다. 피아노가 연주되는 바에서는 여행자들 간의 만남이 이루어진다. 품위 있는 쇼핑을 위한 기념품 숍도 있다. 3월부터 11월 사이에 1일 요금이 1,000달러에서 1400달러 수준이다.

4. 캐나다에서는 ‘록키 마운티니어’ (Rocky Mountaineer)라는 열차를 운행한다. 창문 밖으로 펼쳐지는 캐나다의 환상적인 경관 속으로 여행하는 클래식 열차이다.

4월부터 10월까지 운행하는데 밴쿠버에서 캘거리나 재스퍼로, 휘슬러에서 재스퍼, 시애틀에서 재스퍼, 밴쿠버에서 휘슬러 등으로 운행한다. 골드리프, 실버리프, 레드리프 등으로 서비스 등급이 구분되어 있는데 통유리창문 돔카를 사용하는 2인실 사용이 5,552 캐나다 달러에 달한다.

마하자라 익스프레스. 14개의 객차에 88명의 고객을 태우고 인도의 풍광 속으로 여행한다.사진 출처/ Maharajas Express

5. 마하자라 익스프레스(Maharajas Express, India)는 인도의 또 다른 호화 열차다. 14개의 객차들에 88명의 고객을 태우고 인도의 풍광 속으로 여행한다.

룸은 20개의 딜럭스, 18개의 주니어 스위트, 4개의 스위트로 구분되며 프레지던트 스위트가 1 개, 레스토랑 2개, 바 2개를 갖추고 있다. 11월부터 4월까지 운행하며 요금은 딜럭스 기준으로 1인당 6,840달러다.

6. 이스턴 오리엔트 익스프레스(Eastern and Oriental Express)는 동남아의 호화열차다. 치앙마이, 쿠알라룸푸르를 포함해 1200 마일의 철길을 따라 태국과 말레이시아 라오스의 산과 도시 산림 금빛 사원 등의 경관 속으로 운행한다.

‘바퀴달린 왕궁’이란 이름을 가진 ‘팔레스온휠’. 세계 최고 열차 4위로 선정되었으며 아시아태평양지역 관광협회(PATA)의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사진 출처/ Palace on Wheels

2박3일부터 6박7일까지 6개 여행 코스가 있으며 요금은 개인당 2,560 달러부터 시작된다.

7. 골든이글 시베리아 익스프레스(Golden Eagle Trans Siberian Express)는 모스크바와 우랄산맥 너머 동서를 연결하는 러시아 철도다. 끝없는 스텝지역을 지나고 거대한 호수 변을 달리는 등 광활한 시베리아를 횡단한다.

64명의 고객을 수용하는 ‘골든이글’은 모스크바, 카잔 예카테린부르크, 바이칼호수, 울란바토르 등 9개 지역을 경유하며 5월부터 9월까지 운행한다. 실버 클래스 기준으로 1인당 요금이 15,000 달러 수준이다.

로열 스콧츠맨은 하일랜드의 경관을 선사하는 스코틀랜드의 호화열차다. 사진 출처/ Royal Scotsman

8. 로열 스콧츠맨(Royal Scotsman, Scotland)은 하일랜드의 경관을 선사하는 스코틀랜드의 호화열차다. 36명의 소수 고객을 싣고 개인적인 여행 체험을 보장한다. 룸은 14개 트윈과 2개의 더블, 4개의 싱글 객실로 구성된다.

개인 화장실과 샤워실, 세면대 등을 갖추었고 온수와 신선한 타월을 매일 제공하는 첨단 비품을 갖춘 호화열차다. 전망 차량도 갖춘 ‘로열스콧츠맨’은 스코틀랜드의 협곡, 성과 마을을 지난다. 오픈에어 뷰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베란다도 갖추었다.

4월부터 10월 사이에 운행하며 런던, 에든버러, 스카보로, 퍼스를 포함하여 14개 도시를 운행한다. 1일 요금이 1인당 1700달러에서부터 2000달러 수준이다.

가장 독특한 지역을 여행하는 열차, 멕시코 체페. 멕시코 고대의 라마무리 문화를 만날 수 있다.사진 출처/ The Chepe

9. 멕시코 체페(The Chepe, Mexico)는 가장 독특한 지역을 여행하는 열차다. 멕시코 고대의 라마무리 문화를 만날 수 있다. 1961년부터 11년 간의 준비 끝에 태어난 체페 열차는 405마일 거리를 매일 두 차례 운행한다.

타라후마라시에라, 카우아우테목, 엘푸에르테 등 12곳에서 정차하며 멕시코 명소를 달린다. 이코노미 클래스가 265달러에서 1,442달러, 퍼스트클래스가 420달러에서 2,288달러까지 있다.

10. 더간(The Ghan, Australia)은 호주의 아웃백 여행(오지여행)과 동일시되는 열차다. 아들레이드, 앨리스스프링스, 다윈 등에서 여행할 수 있다. 총 1970킬로미터의 노선을 달리는 더간을 선택한 여행자는 호주 내륙의 신비 속을 여행하게 된다.

등급은 플래티넘, 골드, 레드 등으로 구분된다. 레드 등급의 고객들은 샤워시설을 공동으로 사용하게 된다. 1년 내내 운행하는 열차로서 요금은 미화 700달러에서부터 2천 달러까지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