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특별한 체험을 원한다면 어디가 좋을까?
상태바
설 연휴, 특별한 체험을 원한다면 어디가 좋을까?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2.06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 맞이, 스키장 고객 위한 기문 체험 및 기록측정 이벤트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설 연휴를 맞아 한국의 정원에서 폴라로이드 사진을 제공한다. 사진/ 코엑스 아쿠아리움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설 연휴를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색다른 이색 체험거리와 이벤트가 마련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 설 연휴 맞아 <개이득 프로젝트> 진행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상어들의 왕국,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설 연휴를 맞아 관람객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2월 15일(목)부터 18일(일)까지 나흘간 이벤트<개이득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먼저, ‘한국의 정원, 포토이벤트’를 통해 관람객들은 유유히 헤엄치는 비단잉어 앞에서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민가와 왕가(경복궁 향원정)를 재현한 테마존인 한국의 정원에서 진행되며, 오후 5시에는 하루 선착순 100명에게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복대여와 사진촬영은 입장객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설을 맞아 아쿠아리스트는 수중생물들을 위한 특별식을 준비했다. ‘설 특별 생태설명회’에서는 ‘물범 생태설명회’와 ‘매너티 생태설명회’를 통해 귀여운 물범 형제들, 바다의 인어 매너티의 식사시간을 함께하고 수중생물 가족들의 특별한 설 연휴 보내는 법을 들려 줄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딥블루 광장에서는 수중창작극 ‘인어의 꿈’을 진행한다. 베테랑 공연 다이버, 국가대표 출신 싱크로 나이즈 선수들이 새해를 맞아 희망찬 퍼포먼스를 펼치며, 공연 전에는 ‘새해소망 공유 이벤트’를 통해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매주 월요일 기문(게이트) 체험 및 계측 이벤트 진행

지산리조트는 오는 2월 26일까지 매주 월요일 스키장 방문객 대상 기문 체험 및 기록측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지산리조트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이하 지산리조트)는 오는 2월 26일까지 매주 월요일 스키장 방문객 대상 기문 체험 및 기록측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산리조트 이벤트 기간 내 매주 월요일 14시 부터 16시 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완만한 경사의 하단부에서 진행해 기문 체험이 익숙치 않은 아마추어 스키어 역시 안전한 체험이 가능하다. 이벤트 시간 내 3번 오렌지 슬로프에서 사전 예약 없이 이용 가능하며, 기문 체험 시 계측도 함께 진행해 기록도 측정해준다.

코리아투어카드 사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한국방문위원회는 6일 오후 4시,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2018년 코리아투어카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해 제휴기업 및 판매기업, 지자체 등의 관계자를 초청해‘코리아투어카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한국방문위원회

한국방문위원회는 6일 오후 4시,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2018년 코리아투어카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해 제휴기업 및 판매기업, 지자체 등의 관계자를 초청해‘코리아투어카드 간담회’를 개최했다.

코리아투어카드(KOREA TOUR CARD)는 한국방문위원회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기념하여 ㈜한국스마트카드와 함께 지난해 1월 말 출시한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로, 출시 1년을 기준으로 20만장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다. 기본 교통 카드 기능에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주요 관광, 쇼핑, 엔터테인먼트 부문 180여개 기업의 혜택을 담아 외국인을 대상으로 판매되고 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간담회를 통해 함께 사업을 이끌어나가고 있는 업계 및 지자체의 의견을 모아 올해 사업방향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코리아투어카드의 판매처인 공항철도, 신한은행, 우리은행과 쇼핑 대표 제휴처인 면세점(갤러리아, 두타, 롯데, 신세계, SM), 백화점(현대), 공연(비밥, 점프, 정동극장, 판타스틱), 관광지(얼라이브하트, 제이드가든, 허브아일랜드), 엔터테인먼트(롯데월드, 서울랜드, 웅진플레이도시), 체험(미스터힐링, 온고푸드, 이랜드크루즈, 참한복) 등 다양한 제휴기업에서 참석하여 실제 외국인들이 코리아투어카드를 구매하고 이용하는데 있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편리한 여행을 도울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서울시와 대구시 등 지자체와의 상생 방안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신라면세점, 전통시장·숨은 관광지 알림이 활동 전개

신라면세점은 한국에 거주하는 중국인 유학생들과 함께 한국의 전통시장과 숨은 관광지 알리기에 나선다. 사진/ 신라면세점

이 밖에 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한국에 거주하는 중국인 유학생들과 함께 한국의 전통시장과 숨은 관광지 알리기에 나선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2일 지역사회 봉사와 재능 기부에 뜻이 있는 재한 중국인 유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단 ‘방방곡곡 알림단‘의 활동을 시작하는 발대식을 했다고 밝혔다.

봉사단원은 서울 소재 8개 대학에 재학 중인 중국인 유학생 중 한국어 능력과 봉사에 대한 열정이 뛰어난 학생들로 총 50명이 선발됐다. 선발된 50명의 봉사단원은 앞으로 6개월간 신라면세점과 함께 국내 전통시장의 외국인 방문을 활성화하고 한국의 숨은 관광지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국내 전통시장은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풍부해 관광지로서의 매력도가 높은 데 비해홍보의 사각지대에 놓여있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상황이다. 신라면세점은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 신라면세점 공식 웨이보 등 다양한 플랫폼과 중국인 유학생 봉사단원들의 소셜네트워크 채널을 통해 전통시장을 소개하고 관광안내 자료를 만들어 제공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