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항사, 공격적 마케으로 ‘승부수’
상태바
외항사, 공격적 마케으로 ‘승부수’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2.0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볼 광고, 럭셔리 에어텔 상품 출시 등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2월 2일부터 인천-뮌헨 노선에 차세대 항공기 A350-900 운항을 시작했다. 사진/ 루프트한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외항사가 겨울철을 맞아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고객 유치에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루프트한자, 인천-뮌헨 노선에 A350 운항 개시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2월 2일부터 인천-뮌헨 노선에 차세대 항공기 A350-900 운항을 시작했다.

임시 운항을 통해 국내 첫 선을 보이게 된 루프트한자 A350은 하계시즌(3월 25일~10월 27일)부터 주 6회 운항하는 인천-뮌헨 노선에 본격 투입된다.

루프트한자는 지난 1월 말 인도받은 7번째 A350을 2월부터 한국 노선에 운항하기 시작했다. 현존하는 최신예 기종인 A350은 넓은 기내 공간, 대형 스크린, 혁신 기술이 적용된 무드 조명 등 최첨단 기내시설을 갖춰 루프트한자의 한국 승객들에게 보다 쾌적한 비행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뿐만 아니라, 루프트한자 A350은 ‘2018 독일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신규 이코노미 클래스,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색채 조합 등으로 유럽감성을 느낄 수 있는 기내 환경을 자랑하는 것도 특징이다.

슈퍼볼 광고 통해 여행의 재발견 제시

터키항공은 지난 4일(현지시각) 열린 제 52회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슈퍼볼(Super Bowl) 중계 방송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심장외과 전문의이자 방송인인 닥터 오즈(Dr. Oz)를 기용한 광고를 선보였다. 사진/터키항공

터키항공은 지난 4일(현지시각) 열린 제 52회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슈퍼볼(Super Bowl) 중계 방송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심장외과 전문의이자 방송인인 닥터 오즈(Dr. Oz)를 기용한 광고를 선보였다.

각종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덴마크 출신 감독 마틴 아먼트(Martin Aamund)의 진두지휘 아래 제작된 이번 광고는 터키항공이 취항 중인 미국, 캐나다, 남미 지역을 비롯한 미주, 유럽, 중동, 남아프리카 및 아시아 지역에서 방영될 예정으로, 한달 여의 기간 동안 북유럽, 아프리카 및 아시아의 여러 지역을 두루 돌며 제작됐다.

광고 영상은 인체의 신비는 물론 터키항공이 연결하고 있는 지구 곳곳의 환상적인 경험을 간접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섭씨 50도에 이르는 사하라 사막과 북극광의 신비가 살아있는 영하의 지역 등, 극한의 기후에서 촬영된 광고 영상은 다양한 환경에서도 치열하게 살아가는 인체의 신비를 조명하고 있다. ‘당신의 세계를 펼쳐라(Widen your world)’라는 문구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오감을 이용해 전 세계를 탐험할 것을 제안한다.

감각은 세상을 독특하게 경험할 수 있는 방법으로, 촉각, 후각, 청각, 시각 및 미각은 말 그대로 발현과 동시에 찰나의 순간, 경험 그리고 기억을 형성한다. 이렇게 오감을 통해 각인된 기억은 우리로 하여금 시간을 거슬러 과거의 순간으로 되돌아갈 수 있게 한다. 특이하게도, 이러한 시간 여행은 꽃 향기나 향신료의 맛처럼 아주 사소한 것을 통해 이뤄진다.

예비 신혼 부부를 위한 럭셔리 에어텔 상품 출시

캐세이패시픽은 취항 중인 허니문 지역 중에서도 최다 판매 지역인 푸켓, 발리, 몰디브로 가는 비즈니스석 항공권과 최고급 리조트 호텔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결합한 에어텔 상품을 홈페이지에서 판매한다. 사진/ 캐세이패시픽

캐세이패시픽은 취항 중인 허니문 지역 중에서도 최다 판매 지역인 푸켓, 발리, 몰디브로 가는 비즈니스석 항공권과 최고급 리조트 호텔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결합한 에어텔 상품을 홈페이지에서 판매한다.

에어텔 상품으로 선보이는 호텔은 선수리 푸켓, 파빌리온 푸켓, 물리아 발리, 알릴라 스미냑, 아난타라 디구 몰디브, 몰디브 포시즌 쿠다후라 총 6개의 럭셔리 리조트 호텔로, 숨막히는 비경과 함께 최고급 서비스를 제공해 신혼 여행 커플들에게 꾸준히 인기 있는 곳들로 엄선되었다. 이 뿐만 아니라 에어텔 구매 시 각 호텔 별로 디너 제공, 데이투어 제공, 룸업그레이드, 스파트리트먼트 무료 제공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캐세이패시픽 비즈니스석 2인 왕복항공권과 푸켓 남서부 해안에 위치한 선수리 푸켓 4박 일정을 에어텔 상품으로 구매 시 1인 기준 124만 5482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호텔 및 패키지는 ㈜동성삼우국제여행사에서 제공하고, 에어텔 상품의 가격은 조회 및 여행 날짜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세금 및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가격으로 발권일 및 환율에 따라 변동 가능하며, 상품 예약은 캐세이패시픽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다.

싱가포르항공, 주요 인기 노선 특가 프로모션 진행

싱가포르항공은 동남아, 미주 및 호주 등 주요 인기 노선을 중심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은 동남아, 미주 및 호주 등 주요 인기 노선을 중심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동남아 및 미주 노선은 2월 23일까지, 호주 지역의 경우 3월 31일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여행 기간은 동남아 및 미주 지역은 2월 2일부터 6월 30일(2월 14일-16일 제외)까지, 호주 지역이 2월 26일부터 9월 30일까지다.

특가 할인 왕복 항공권 요금은 이코노미 클래스 기준으로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이 43만 5900원(1인 총액 요금)부터 시작되며, 로스엔젤레스는 71만 6400원부터 이용 가능하다.

2인 이상 출발, 왕복 항공권 기준으로 ▲ 발리 43만 6200원, ▲ 몰디브 85만 18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호주의 주요 도시인 시드니·멜번·브리즈번·애들레이드 왕복 항공권도 85만 300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비즈니스 클래스는 왕복 항공권 기준으로 ▲ 싱가포르 155만 5900원, ▲ 발리 180만 6200원, ▲ 롬복, 푸켓 175만 4200원부터 시작된다.

티웨이항공 새해 첫 승무원 공채, 지원자만 9000여 명

티웨이항공은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3일까지 열흘간 객실승무원의 채용 접수를 진행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이 밖에 티웨이항공은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3일까지 열흘간 객실승무원의 채용 접수를 진행했다.

계속되는 티웨이항공의 약진과 성장 기조를 반영하듯 이번 공채는 9000명에 가까운 지원자들이 몰렸다.

이번 공채에서 티웨이항공은 60여명의 승무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 예정 인원의 150배의 인재들이 지원, 150대 1이라는 높은 입사 경쟁률을 기록하게 됐다.

신입 승무원의 첫 번째 관문인 서류 합격자 명단은 어제(5일) 티웨이항공 채용 사이트를 통해 발표됐다. 2월 중 1차 면접이 진행되며, 최종 입사는 3월 중순경이다.(경력직의 경우 서류 합격자 9일 발표)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