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눈길 모으는 전국의 다양한 지역 행사는?
상태바
봄에 눈길 모으는 전국의 다양한 지역 행사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3.1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숨은자원 찾기 행사, 건강걷기대회 등
태안군은 새마을운동 태안군지회 및 지역 주민들과 함께 봄철과 가을철 8개 읍·면 전역에서 ‘2018년 숨은자원 찾기’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 태안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봄을 맞아 전국 각지서 다양한 지역 행사가 열려 눈길을 모으고 있다.

태안군, ‘숨은 자원을 찾아라!’ 청정 태안 조성 앞장

우선 태안군은 새마을운동 태안군지회 및 지역 주민들과 함께 봄철과 가을철 8개 읍·면 전역에서 ‘2018년 숨은자원 찾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숨은자원 찾기 행사는 농·어촌 지역에 방치돼 있는 폐비닐과 농약 빈병 등 폐기물을 수거해 자연환경 및 생활환경을 깨끗이 하고 자원 재활용을 촉진시키기 위해 실시된다.

특히, 오는 9월 개최되는 제70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와 연계해 대대적인 청소활동을 전개하는 등 지역 이미지 제고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군은 이번 행사를 위해 재활용 차량 및 포대를 지원하는 한편, 수거된 폐비닐과 농약 빈병에 대해서는 보상금을 지급하고 병류, 폐지, 철캔류, 플라스틱, 철류, 의류, 비료포대, 폐스티로폼 등 8종의 품목에 대해서는 재활용 장려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민간단체 주도로 주민들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고 자원순환 의식을 확산시켜 쓰레기 불법투기를 예방하는 등 변화하는 지역 환경 조성에 앞장선다는 각오다.

합천군 적사모 제2회 건강걷기대회 개최

합천군 적중면을 사랑하는 모임에서는 13일 오전 9시 반부터 면민화합과 적중면민의 100세 건강기원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제2회 건강걷기대회를 추진했다. 사진/ 합천군

적중면을 사랑하는 모임(이하‘ 적사모’)에서는 13일 오전 9시 반부터 면민화합과 적중면민의 100세 건강기원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제2회 건강걷기대회를 추진했다.

이날 이규택 적사모회장, 박철생 적중부면장, 정명일 합천동부농협 적중지점장 등 40여명이 함께 복지회관을 출발해 총 7km의 거리를 걷는 코스로 진행됐다.

이규택 적사모회장은 올해로 2회째 건강걷기대회를 추진하고 있는데 전년도보다 더 뜨거운 참여 분위기를 느꼈고 주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걷기운동 실천으로 힐링하는 기회를 가진 것 같아 뿌듯함을 느꼈다며 추후에도 적중면민을 위한 힐링시간을 지속적으로 가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박철생 부면장은 “따뜻한 봄을 맞아 유달리 추웠던 지난 겨울동안 움츠렸던 몸을 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걷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데 행정기관에서도 물심양면 도와주겠다고 적극적인 의지를 표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