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여행, 더욱 저렴하게 즐기는 꿀팁은?
상태바
봄맞이 여행, 더욱 저렴하게 즐기는 꿀팁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3.1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박사, 싱가포르 여행정보 · 내일투어, 잘츠부르크 금까기 원정대 · 핀란드관광청, 봄 축제 정보 등
올해에도 여행열풍을 타고 해외여행 붐이 계속되고 있다. 사진/ 핀란드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올해에도 해외로 떠나는 여행자로 우리나라 국제공항이 붐비고 있다. 지난해 사상 최대 출국자 수를 기록한데 이어, 올해에도 여행열풍을 타고 해외여행 붐이 계속되고 있다.

이에 여행박사가 싱가포르항공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에 탑승하는 싱가포르 자유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여행박사가 싱가포르항공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에 탑승하는 싱가포르 자유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사진/ 여행박사

아시아의 꽃이라 불리는 싱가포르는 고층 건물과 정원으로 가득 찬 풍경, 세계적인 수준의 생활환경과 깔끔한 도시 환경을 자랑한다. 여행지 규모는 작지만,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해 미식, 관광, 휴식, 교육 등 다양한 목적을 채워준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여행객에게 매력적인 여행지로 꼽힌다.

특히 이색적인 건물 디자인으로 유명한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을 비롯한 가든스 바이 더 베이는 이미 싱가포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사진 촬영 장소가 됐고, 한 번 먹으면 절대 잊을 수 없다는 칠리크랩과 고소한 빵에 버터와 카야잼을 얹은 카야 토스트 등 감탄을 자아내는 음식도 많아 이를 경험하기 위해 싱가포르를 찾는 여행객도 적지 않다.

아시아의 꽃이라 불리는 싱가포르는 고층 건물과 정원으로 가득 찬 풍경, 세계적인 수준의 생활환경과 깔끔한 도시 환경을 자랑한다. 사진/ 여행박사

최근 개인의 만족을 중요시하는 가성비보다는 ‘가심비’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여행박사가 추천하는 여행상품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이코노미를 이용한다.

프리미엄 이코노미는 일반 이코노미석과 10만 원 정도의 가격 차이가 있지만, 가격 대비 기내 서비스가 알차 비즈니스는 부담스럽지만 이코노미 클래스를 벗어나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무엇보다 프리미엄 이코노미의 장점은 넓다. 기존 이코노미 보다 6인치나 큰 38인치의 넓은 좌석 간격과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편안한 비행을 누릴 수 있고, 수화물도 5kg 추가되어 35kg까지 허용된다. 또한, 우선 탑승·하차가 가능하며, 세계 고급 요리로 선보이는 기내식과 샴페인도 제공되는 등 비즈니스에 준하는 기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내일투어가 2018년을 맞이해 두 번째로 금까기 원정대, 잘츠부르크 금까기 원정대를 모집한다. 사진/ 내일투어

한편, 내일투어가 2018년을 맞이해 두 번째로 금까기 원정대, 잘츠부르크 금까기 원정대를 모집한다. 환상적인 겨울 나라인 잘츠부르크에서 만끽하는 스포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원정대원을 내일투어는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잘츠부르크 금까기 원정대에 지원하는 방법은 블로그 또는 유튜브 등 개인 SNS에 전체공개로 지원 포스팅 또는 영상(1분 이하)을 내일투어, 잘츠부르크여행, 잘츠부르크원정대의 필수 해시태그를 넣어 작성하면 된다.

잘츠부르크는 잘츠부르크시티, 뒤른베르크 소금광산, 스키 아마데, 글로크너 알프스 고산도로, 젤암제, 호우타우에른 국립공원, 크림러 폭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사진/ ⓒTourismus Salzburg

지원 대상은 잘츠부르거란트의 매력에 푹 빠질 준비가 되어 있는 분, 여행 사진이나 영상 제작 및 편집에 관심을 가지고 온라인 매체를 성실하게 운영하며. 사진 또는 영상에 나오는 것을 좋아하며, 건강한 신체와 건강한 정신을 보유하신 분들을 모집한다.

잘츠부르크는 잘츠부르크시티, 뒤른베르크 소금광산, 스키 아마데, 글로크너 알프스 고산도로, 젤암제, 호우타우에른 국립공원, 크림러 폭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해당 잘츠부르크 금까기 원정대는 잘츠부르크 관광청, 터키항공, 잘츠부르크 시티, 스키 아마데, 젤암제 카프룬 관광청 그리고 내일투어가 함께한다.

잘츠부르크 금까기 원정대는 잘츠부르크 관광청, 터키항공, 잘츠부르크 시티, 스키 아마데, 젤암제 카프룬 관광청 그리고 내일투어가 함께한다. 사진은 젤암제. 사진/ 내일투어

한국에 첫선을 보인 핀란드 관광청이 핀란드 여행의 매력을 소개해 왔다.

핀란드에서는 봄을 맞이해 다채로운 행사와 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그중에서도 오는 4월 20일부터 열리는 헬싱키 커피 페스티벌은 빼놓을 수 없는 핀란드의 대표 봄축제이다.

핀란드에서는 봄을 맞이해 다채로운 행사와 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사진/ 핀란드 관광청

북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의 커피 축제인 헬싱키 커피 페스티벌에서는 핀란드인의 커피사랑을 느낄 수 있다. 행사 첫날은 전문가들을 위한 워크샵 데이와 집에서 커피를 내리는 가장 좋은 방법 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유명 DJ의 선곡을 즐기며 세계 각지의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오는 5월에는 세계 마을 축제도 개최된다. 헬싱키 카이사네미 공원과 레일웨이 스퀘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세계 각국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축제로 음악, 미술, 영화, 춤, 음식을 다방면으로 경험할 수 있는 행사이다.

400여 개의 레스토랑, 공방, 교육단체, 비영리 단체, 미술관 등에서 부스, 플리마켓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이 축제는 지난 1995년 시작되어 매년 8만 명 정도가 찾고 있다. 폭넓은 즐길 거리가 있어 가족 단위로 즐기기에도 좋고 세계의 뮤지션들이 공연을 하는 스테이지도 마련해 열기를 더한다.

헬싱키 카이사네미 공원과 레일웨이 스퀘에서 열리는 세계 마을 축제는 세계 각국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축제로 음악, 미술, 영화, 춤, 음식을 다방면으로 경험할 수 있는 행사이다. 사진/ 핀란드 관광청

봄에 즐기는 또 다른 축제 레스토랑 데이도 있다. 레스토랑 데이는 누구든 하루 동안 레스토랑, 카페 혹은 바의 주인이 되는 푸드 축제이다. 원하는 이가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요리를 판매하는 방식으로 지나가는 사람 모두 식사와 간식을 즐길 수 있다. 핀란드 헬싱키에서 시작된 이 행사는 이제는 세계 곳곳에서 열리는 비슷한 축제의 원조 격이다.

2016년에는 29개국에서 1245개의 레스토랑이 손님을 맞이했으며, 현재 레스토랑 데이는 일 년에 네 번 진행된다. 2월, 5월, 8월 그리고 11월에 한 번씩이다. 5월 세 번째 토요일 행사가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