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동반한 '3040'이 선호하는 해변여행지는?
상태바
아이 동반한 '3040'이 선호하는 해변여행지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3.1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은 해변여행지는 일본 오키나와
아이를 동반한 '3040'이 선호하는 해변여행지로 선정된 괌.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가장 인기 있는 해변여행지로 오키나와, 괌, 다낭 등이 꼽혔다.

익스피디아는 13일 한국 여행객에게 인기 있는 해외 여행지를 종합 분석해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은 해변여행지는 일본 오키나와였다. 2위는 괌이었다. 지난 해 조사에 따르면 괌은 아이 동반 여행객이 많은 3040이 가장 선호했다.

최근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했던 다낭은 해변여행지 순위 3위를 기록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하와이(4위), 세부(5위), 보라카이(8위) 등 전통적인 휴양지로 유명한 곳들도 꾸준한 수요를 보였다. 최근 새롭게 주목 받는 사이판, 코타키나발루는 각각 6위, 7위를 기록했다.

해외 여행으로 가장 인기 있는 국가는 단연 일본이다. 3년 연속 국가별 순위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미국, 3위는 베트남이다. 2015년에 8위였던 베트남은, 3년 연속 꾸준히 상승해 마침내 3위에 올랐다.

도시 별 인기 순위에서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오키나와 순으로 1위부터 4위를 모두 일본 여행지가 차지했다. 사진은 ㅇ일본 오키나와. 사진/ 익스피디아

온천으로 유명한 오이타(10위)가 지난 해 처음으로 10위권에 들었고, 삿포로, 교토도 각각 11위, 12위를 기록했다.

미국을 찾은 한국 여행객들은 하와이를 가장 선호했다. 다음은 라스베이거스, 로스엔젤레스, 뉴욕, 샌프란시스코 순이었다. 베트남에서는 다낭이 압도적인 인기를 보였다.

미국을 찾은 한국 여행객들은 해변여행지로 하와이를 가장 선호했다. 사진은 하와이 하나우마베이.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다낭은 2016년 처음으로 도시 별 순위 10위권에 진입한 이래로 지속적인 성장이 돋보이는 곳이다. 이 외에는 하노이, 호이안, 호치민 순으로 찾았다. 국가별 순위 4위를 기록한 태국은 방콕, 파타야, 푸켓 순으로 방문했다.

이 밖에 유럽에서는 서유럽 국가들의 인기가 지속됐다. 국가 별 순위는 1위 이탈리아, 2위 독일, 3위 프랑스, 4위 스페인, 5위 영국이 올랐다. 다섯 개 국가 모두 3년 연속 5위권에 들었다.

유럽에서는 서유럽 국가들의 인기가 지속됐다. 국가 별 순위는 1위 이탈리아, 2위 독일, 3위 프랑스, 4위 스페인, 5위 영국이 올랐다. 사진은 이탈리아 베니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지난 해 도시 별 순위는 파리, 런던, 로마, 프라하, 바르셀로나 순이었다. 특히 파리와 런던은 3년 연속 꾸준히 1위 자리를 다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익스피디아 마케팅팀 관계자는 “최근 해외여행 트렌드는 먼 나라에서의 새로운 경험을 선호하는 것은 물론, 가까운 해외를 자주 찾고 편안한 휴식을 즐기는 휴양여행에 대한 니즈도 늘어나는 추세다”며 “이에 아시아와 태평양의 휴양지를 찾는 근거리 여행객이 특히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