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들이 더 좋아하는 청주여행과 맛집
상태바
아빠들이 더 좋아하는 청주여행과 맛집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1.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주·맥주 견학, 전통술 체험, 사격으로 즐거움이 가득한 청주
씹고, 뜯고, 마시고, 즐기는 아재들만의 신나는 청주에서의 체험여행. 청주 구석구석 숨겨져 있는 보석 같은 여행지를 꼼꼼히 살펴보자. 사진/ 청주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지역의 이름처럼 산 좋고, 물 좋은 청주. 겨울이 되면 청주여행은 더 활기를 띤다. 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한 대청댐 여행부터 시작해 백록서원, 검암서원, 청주고인쇄박물관 등 역사를 탐구하기 위한 여행도 활발히 진행되기 때문이다. 더불어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가 준비되어 있어 겨울의 청주여행은 더욱 뜨겁다.

그러나 아이들만을 위한 여행은 이제 그만. 아빠들이 더욱 좋아하는 청주여행을 떠나보자. 씹고, 뜯고, 마시고, 즐기는 아재들만의 신나는 청주에서의 체험여행. 청주 구석구석 숨겨져 있는 보석 같은 여행지를 꼼꼼히 살펴보자.

국내 최대 주류 생산 공장 견학

주류공장에서는 공장 견학은 물론, 갓 생산된 술을 무제한 무료로 시음할 수 있다. 술을 좋아하는 아빠들로서는 최고 여행 목적지인 셈이다. 사진/ 하이트진로

충청북도는 국내 최대 주류산업단지가 조성된 지역이다. 예로부터 산세가 좋고 물이 맑아 국내 주류 생산의 26%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청주 역시 하이트진로, 롯데주류 등이 자리를 잡고 있다.

이들 공장에서는 공장 견학은 물론, 갓 생산된 술을 무제한 무료로 시음할 수 있다. 술을 좋아하는 아빠들로서는 최고 여행 목적지인 셈이다. 하지만 만취여행이나 음주운전은 가족과 자신을 위해 절대 금물이다.

조은술 세종 양조장은 탁주, 약주, 증류식 소주, 과실주 등 다양한 전통주를 제조, 판매하는 양조장이다. 한국관광공사에서도 소개한 바 있고, 2015년에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되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조은술 세종 양조장은 2015년에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되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곳에서는 20여 종의 막걸리와 10여 종의 약주, 소주 제조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으며, 알밤막걸리부터 제주 우도 땅콩 막걸리까지 다양한 시음체험을 할 수 있다.

화끈한 청주 여행을 원한다면, 왕년의 사격 솜씨를 뽐내고자 한다면 청주에서 사격을 즐겨보자. 청주종합사격장은 권총, 공기총, 클레이 사격, 국궁을 할 수 있는 종합사격장이다.

실내에 50m, 25m, 10m의 권총 및 공기총 사격장과 10m 러닝보어를 갖추고 있으며, 실외에 6인이 동시에 사격할 수 있는 트랩 및 스키드 사격장을 갖추고 있다. 생활체육 전국사격연합회의 회원으로 가입하면 일반인에 비해 싼 가격에 즐길 수 있으며 전문인의 강습도 받을 수 있다.

청주여행 마무리는 원기회복에 좋은 갈비 맛집에서

아빠들의 화끈한 청주여행과 함께 원기회복을 위한 맛있는 음식을 찾아 나서보는 것은 어떨까. 충북 청주에 가면 반드시 들러야 한다는 청주 맛집 명인갈비가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아빠들의 화끈한 청주여행과 함께 원기회복을 위한 맛있는 음식을 찾아 나서보는 것은 어떨까. 충북 청주에 가면 반드시 들러야 한다는 청주 맛집 명인갈비가 있다.

명인갈비는 육고기로도 유명한 청주의 맛집들 가운데서도 쌀, 김치, 고기 등 소소한 식재료 하나까지도 국내산만을 고집해 더 믿음이 가는 집이다.

명인갈비의 독특한 점으로는 양념갈비를 먼저 먹은 후 생갈비를 먹는 방식으로 추천된다.
간장게장을 비롯하여 명인갈비 사장님의 손길과 정성이 들어간 각종 다양한 밑반찬들도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독특한 점은 양념갈비를 먼저 먹은 후 생갈비를 먹는 방식으로 추천된다는 것. 특히 청주맛집 명인갈비에서 특제로 만든 육젓을 고기에 찍어 먹음으로써 갈비의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간장게장을 비롯하여 명인갈비 사장님의 손길과 정성이 들어간 각종 다양한 밑반찬들도 즐길 수 있다. 된장찌개를 포함해 모든 밑반찬은 후한 인심으로 무한제공되며 정량보다 더 많은 돼지갈비를 제공해 명인갈비를 찾는 누구나 푸짐하고 배부르게 청주여행을 즐길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