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눈 소복한 미사리로 주말여행가고, 하남 맛집서 “대게 냠냠”
상태바
겨울눈 소복한 미사리로 주말여행가고, 하남 맛집서 “대게 냠냠”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1.20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과 레저, 그리고 맛집까지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미사리여행
가까워도 즐길거리로 가득한 미사리와 하남에서 주말여행을 즐기는 법을 소개해 본다. 사진/ 하남 스타필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수도권역인 경기도 하남의 미사리는 서울과 인접해 예전부터 드라이브 명소, 가족 나들이, 맛집 탐방 등 주말여행을 즐기기에 최적의 입지를 자랑해 왔다.

미사리 경정공원은 물론 미사리 카페촌까지 감성적인 분위기엔 적격인 곳이다. 가까워도 즐길거리로 가득한 미사리와 하남에서 주말여행을 즐기는 법을 소개해 본다.  

한국관광공사에서도 소개된 미사리 경정공원은 88서울올림픽 당시 조정, 카누경기가 개최된 곳으로 지금은 공원 구실도 톡톡히 하고 있다. 10여만 평에 이르는 호수 주위로 잘 단장된 5km의 자전거 코스는 주말 나들이를 즐기는 데 좋다.

미사리 경정공원은 10여만 평에 이르는 호수 주위로 잘 단장된 5km의 자전거 코스는 주말 나들이를 즐기는 데 좋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올림픽대로와 팔당대교에서 가까워 인근 여행지로도 교통도 매우 편리하며, 운동시설, 놀이 보트, 어린이 자연 학습장 등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덕풍5일장은 하남시에서 매월 4, 9, 14, 19, 24, 29일 장이 선다. 큰 규모는 아니지만, 하남 일대의 생활용품과 먹거리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덕풍장이 열리는 인근에는 수리골 마을이 있는데, 수리골 마을 산신제는 매년 정월 초순에 날을 택해 자정에 거행된다. 산신제가 끝나면 술과 고기를 나눠 먹으며 이웃 간의 정을 나누기도 했다.

스타필드 하남 4층과 옥상 층에 있는 스포츠몬스터. 스포츠를 사랑하는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으로 약 1600평 규모의 입체 공간에서 30여 종의 스포츠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뿐만 아니라 지난해 개관한 ‘스타필드’는 하남의 새로운 명소로 부상한 곳으로 지하 4층, 지상 4층 규모의 스타필드에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영풍문고, 메가박스 등 굵직한 유통업체가 입점해 있으며 점포 수만 750여 개에 달한다. 여기에 스포츠 몬스터, 아쿠아필드 등의 여가시설을 포함하고 있어 가족여행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특히 스타필드 하남 4층과 옥상 층에는 위치한 놀이와 스포츠가 융합된 체험시설 스포츠몬스터가 있다. 스포츠를 사랑하는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으로 약 1600평 규모의 입체 공간에서 30여 종의 스포츠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미사리 여행의 방점은 미식으로 종결된다. 겨울 제철 대게로 주말 미사리 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을 느껴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미사리 여행의 방점은 미식으로 종결된다. 하남 맛집으로 스타필드 인근의 ‘미사리 라이브 대게’를 들 수 있다. 미사리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는 우선 인테리어가 모던하고 세련돼 청춘남녀의 데이트나 가족 회식에 적격이다.

‘미사리 라이브 대게’는 가게 옆 잔디수산에서 도매로 게를 산 후 스타필드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에 요리를 맡기는 형식으로 진행되는데 재료 선택에 있어 고객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된다. 또한, 미사리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는 스파게티, 튀김, 물회, 간장새우 등 다채로운 곁들이찬을 준비해 타 업소와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미사리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는 인테리어가 모던하고 세련돼 청춘남녀의 데이트나 가족 회식에 적격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하남 스타필드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에서는 메인 메뉴인 대게, 킹크랩을 먹기 좋게 손질하여 상에 올리기 때문에 일일이 발라내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식탁에서 손실되는 양도 줄어든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스타필드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의 또 다른 자랑은 일반 레스토랑처럼 와인과 사케가 준비되어 있다. 대게는 와인과 사케에 궁합이 잘 맞는 음식으로 하남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에서 품격이 다른 미사리 주말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