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의 ‘2월 14일’, 연인을 위한 ‘발렌타인데이’
상태바
독일에서의 ‘2월 14일’, 연인을 위한 ‘발렌타인데이’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1.1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도 반할 만한, 독일 커플 여행테마 TOP4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독일에서의 이색적인 여행이 준비되어 있다. 나만의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독일에서 낭만적인 추억을 선사해보자. 사진/ 독일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가수 비와 배우 김태희의 결혼 소식이 17일(화) 알려진 데 이어, 배우 주원과 가수 보아의 열애 소식이 18일(수)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다.

이처럼 연예인들의 열애 소식이 들려오는 가운데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아직 준비하지 않아 고민하는 이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바로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독일에서의 이색적인 여행이 준비되어 있다. 나만의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독일에서 낭만적인 추억을 선사해보자.

독일에서의 연인들과 완벽한 여행을 하는 방법은 브란데부르크에서 즐기는 보트 여행이 있다. 브란데부르크에는 주변 경치를 감상하고 여유를 즐기기엔 완벽한, 3000개의 호수와 3000km에 이르는 수로가 있다. 사진/ 독일관광청

독일에서의 연인들과 완벽한 여행을 하는 방법은 브란데부르크에서 즐기는 보트 여행이 있다. 베를린 인근 지역인 브란데부르크에는 주변 경치를 감상하고 여유를 즐기기엔 완벽한, 3000개의 호수와 3000km에 이르는 수로가 있다.

수로 서쪽에는 세계문화유산인 하벨 호수를 만나볼 수 있으며, 북쪽으로 가면 독일 특유의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아름다운 성들을 방문할 수 있다. 더불어 동쪽의 슈프레 강 주변에서는 보트를 잠시 멈추고 야외 레스토랑에서 특별한 이벤트도 즐기자.

수로 서쪽에는 세계문화유산인 하벨 호수를 만나볼 수 있으며, 북쪽으로 가면 독일 특유의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아름다운 성들을 방문할 수 있다. 사진/ 독일관광청

독일은 미식의 나라로 잘 알려져 있다. 소시지와 햄버거의 원조 고장답게 독일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은 세계 최고로 알려져 있다. 2017년 미슐랭 가이드 기준, 독일은 292개의 미슐랭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만 2스타 레스토랑 3개, 1스타 레스토랑 15개가 새롭게 등록되었다.

하지만 이런 미슐랭 레스토랑이 아니더라도 독일 곳곳마다 가격대에 따른 다채로운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고 창의적인 음식은 물론, 독일 어느 곳에서나 고급 레스토랑에서 근사한 파인다이닝을 통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슈프레 강 주변에서는 보트를 잠시 멈추고 야외 레스토랑에서 특별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사진/ 독일관광청

독일에서의 사우나와 목욕탕은 연인끼리의 최고의 경험이 될 수 있다. 독일의 전통적인 목욕탕은 19세기부터 시작돼 아르누보 장식으로 호화롭게 만들어진 고전적인 건축미를 자랑한다.

특히 바덴바덴의 프리드리히 목욕탕, 비스바덴의 카이저 프리드리히 목욕탕은 프레스코화, 정교한 장식의 기둥으로 인테리어 되어 있어 그 자체로도 한 편의 역사적인 작품으로 인정된다.

2017년 미슐랭 가이드 기준, 독일은 292개의 미슐랭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 독일관광청

또한, 뮌헨에서는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목욕탕 중 하나로 알려진 뮐레쉐 폭스바트도 만나 볼 수 있다. 이곳에서 연인 사이에 건강과 미용을 가꾸는 건강 휴양 여행을 떠날 수 있는데, 더욱이 독일의 목욕문화는 남녀혼탕이 주류를 이루고 있어 새로운 문화적 경험이 될 수 있다.

2017년은 마틴 루터가 독일 비텐베르크 만인성자교회에서 당시 교회의 부패를 고발하는 95개 반박문을 내건 지 500주년이 되는 해이다. 또한, 발렌타인데이는 성인 발렌티노의 축일로 독일 여행을 통해 보다 경건한 추억을 남겨 보자.

2017년은 마틴 루터가 독일에서 비텐베르크 만인성자교회에서 당시 교회의 부패를 고발하는 95개 반박문을 내건 지 500주년이 되는 해이다. 사진/ 독일관광청

낸시 최 독일 관광청 한국대표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이해 관광청과 여행사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진행하고 있다”며 “마틴 루터, 그의 흔적을 따라서 만든 8개의 테마 루트인 ‘루터 루트’ 역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바란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