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 시세표 ‘기준’ 전격공개
상태바
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 시세표 ‘기준’ 전격공개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1.1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할부, 성능점검기록부까지... 소비자 입장에서 서비스
서재필 카통령 대표에 따르면 각 업체마다 중고차 매매 가격이 다른 이유는 바로 '이윤'의 차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중고차를 사고 팔 때는 신차와 다르게 가격이 판매자에 의해 책정되기가 쉽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시세에 대한 기준이 잡혀 있지 않으면 손해 보는 것은 소비자다. 판매자의 횡포에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실제로 중고차시세를 확인하지 않은 상태로 매매를 진행할 때, 평균 금액보다 더욱 비싸게 구입하고 싸게 판매를 하는 사례들이 종종 발생되고 있는 상태이다.

중고자동차의 판매 및 구매 시 시세에 기준이 없을 경우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딜러들의 자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다. 대다수 소비자들은 자동차의 시세가 시시각각 변동하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그렇다면 중고차 구매 시 필요한 중고차시세는 어디서 확인할 수가 있을까? 중고차 시세를 비롯한 정보 확보 방법과 중고차 판매 및 매입 진행 과정에서의 기준을 수원중고차 매매단지 카통령에서 공개했다.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운영 중인 서재필 대표는 “중고차시세표의 경우 짧게는 매달 길게는 분기별로 새로이 업데이트 된다”며 “매 순간마다 시세가 변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확인해 주었다.

서재필 대표에 따르면 각 업체마다 중고차 매매 가격이 다른 이유는 바로 '이윤'의 차이다. 이윤을 많이 남기는 업체일수록 중고차 구입가격은 높아지고 판매가격은 낮아질 수밖에 없다.

이 때문에 소비자들이 구입하고자 하는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지 않고 매매를 진행할 경우, 뜻하지 않게 금전적인 피해를 볼 수 있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이러한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중고차시세표에 나온 가격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다. 중고차시세표는 과거와 달리 인터넷이 발달된 요즘은 소비자들도 쉽게 얻을 수가 있다.

중고차직거래사이트 카통령은 이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공개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 카통령이 공개한 정보에는 중고차 할부 및 전액 할부, 성능점검기록부와 등록증을 포함한다.

이와 함께 출고 시 중고자동차의 상태를 소비자가 직접 파악하기 쉽게 하부 점검 서비스까지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렇게 소비자의 입장에서 최대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수도권 지역의 성남중고차, 안산중고차 매매단지 등 타 매매단지에 비해 서비스가 수준이 높다는 평가다.

카통령은 대구중고차, 울산중고차 매매단지 등에서 협력하여 차량 탁송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전국적인 서비스망까지 완비했다. 서재필 카통령 대표는 SBS 생활경제를 포함하여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중고차 매매 전문가로 출현해 그 투명함을 인정받은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