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날, 모든 곳이 좋았던 ‘도깨비’ 촬영지, 투어로 돌자
상태바
모든 날, 모든 곳이 좋았던 ‘도깨비’ 촬영지, 투어로 돌자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1.1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깨비 공유도 반한 로맨틱 드라마 명소, 강원 지역 다채롭게 돌아봐
드라마 도깨비가 인기를 얻을수록 이에 대한 촬영지도 인기 여행코스로 등극하고 있다. 사진/ tvN 도깨비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13일(금) tvN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는 시청률 15.5%(닐슨코리아)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드라마 도깨비가 인기를 얻을수록 이에 대한 촬영지도 인기 여행코스로 등극하고 있는 중. 특히 도깨비 장면을 패러디해 인생 샷을 남기려는 연인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공유를 내 품 안에 품었다, 발왕산 정상

발왕산 정상은 스키를 즐기면서도 드라마의 여운을 즐기려는 연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사진/ 용평리조트

발왕산은 죽을 뻔한 김고은을 공유가 구했던 곳. 백허그를 하며 사랑을 확인하는 장면으로 유명해진 곳이다. 또한 발왕산 정상은 겨울이면 많은 스키어가 찾는 곳이며, 산행을 좋아하는 산악인들도 많이 찾아 예전부터 강원도를 찾는 많은 여행자에게 잘 알려진 지역이다.

발왕산 정상, 하늘공원은 곤돌라를 이용해 쉽고 편리하게 정상까지 오를 수 있어 스키를 즐기면서도 드라마의 여운을 즐기려는 연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특히 겨울에는 순백의 눈이 내릴 때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때문에 드라마 도깨비뿐만 아니라 ‘겨울연가’ 등의 주요촬영지로 알려졌다.

1458m 정상 곳곳에는 살아서 천 년, 죽어서 천 년을 산다는 주목들이 장관을 연출한다. 사진/용평리조트

하늘정원에서 동쪽을 바라보면 동해가 한눈에 들어오며, 백두대간과 함께 백복령과 동해시도 볼 수 있는 비경을 자랑한다. 또한, 1458m 정상 곳곳에는 살아서 천 년, 죽어서 천 년을 산다는 주목들이 장관을 연출해 아름다운 겨울 풍경으로 도깨비 촬영지를 찾은 사람들의 마음을 두 번 매혹한다.

겨울 바다에 영원을 빌다, 주문진

안 그래도 핫한 강릉 앞바다가 tvN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 소문나면서 한층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강릉 주문진.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메밀꽃 고백의 성지가 된 주문진 부둣가에서는 도깨비의 한 장면을 따라 사진을 찍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주문진 해변과 영진 해변 사이에 있는 이곳은 드라마 속 공유와 김고은이 처음 만난 장소로 방사제와 산산이 부서지는 파도로 이색적인 풍경이 장관을 이룬다.

현재 주문진 부둣가에서는 도깨비의 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도록 메밀꽃과 목도리, 우산 등을 1천 원에 대여해주기도 한다. 이곳에서 겨울 바다의 아름다움과 드라마 속 낭만을 즐겨보는 것 또한 이색적인 데이트 코스로 추억될 수 있다.

주문진 부둣가에서는 도깨비의 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도록 메밀꽃과 목도리, 우산 등을 1천 원에 대여해주기도 한다. 사진/ tvN 도깨비

인생의 프로필로 사진을 찍었다면 수산시장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는 것도 주문진을 즐기는 방법. 파도 소리와 어민들의 외침이 오가는 주문진 수산시장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생선을 다채롭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도 갓 잡은 생선의 신선함을 즐기기엔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한 장소이다.

함께한 모든 날이 눈부셨다,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길 외에도 오대산 국립공원 안에 펼쳐진 풍경 안에서 연인끼리 산책하기도 수월하다. 사진/ tvN 도깨비 캡쳐

월정사는 구월사 4대 사찰 중 하나로 다섯 봉우리가 연꽃을 만든다는 오대산 깊은 자락에 자리를 잡고 있다. 특히 월정사를 찾아가는 길은 하늘로 곧게 뻗은 전나무가 숲을 이뤄 원시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도깨비에 등장한 곳은 월정사 해탈교와 전나무숲길로 김고은과 공유가 눈 내리던 길을 걸으며 사랑을 확인하던 장소이다. 이외에도 전나무숲길 외에도 오대산 국립공원 안에 펼쳐진 풍경 안에서 연인끼리 산책하기도 수월하다.

겨울눈이 소복하게 쌓인 오대산 전나무숲을 걸어보며, 겨울에 더욱 아름다운 강원도의 풍경과 드라마 도깨비를 보면서 강원도 여행을 기획해 보는 것은 어떨까.

용평리조트 도깨비 투어패키지

용평리조트 하늘정원, 곤돌라, 산책로, 렌탈샵 등 도깨비 촬영지에서 다양한 인증샷을 찍어 용평리조트 페이스북에 댓글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이 쏟아진다. 사진/ 용평리조트

용평리조트는 해외 팬들을 대상으로 씨트립과 단독으로 도깨비 투어 패키지를 판매한다. 레인보우 곤돌라와 리프트, 워터파크를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도깨비에 출연한 메밀 군과 그의 친구들을 득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기에 객실 숙박을 추가할 경우, 도깨비집에서 공유가 사용했던 뱀부 수건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도깨비 패키지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객실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서울에서 출발해 당일로 도깨비 촬영지를 관광할 수 있는 도깨비 로컬투어도 준비되어 있다.  오후 한 시에 용평리조트에서 셔틀버스로 출발, 월정사를 거쳐 주문진 부둣가까지 왕복으로 운행하는 코스다. 

강원도 인기여행지는 이미 도깨비 장면을 패러디해 인생 샷을 남기려는 연인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 tvN 도깨비

한편 용평리조트 하늘정원, 곤돌라, 산책로, 렌탈샵 등 도깨비 촬영지에서 다양한 인증샷을 찍어 용평리조트 페이스북에 댓글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월 말까지 진행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