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여행, 포천 가볼 만 한 곳 눈 덮인 산정호수와 이동갈비 맛집까지
상태바
겨울 여행, 포천 가볼 만 한 곳 눈 덮인 산정호수와 이동갈비 맛집까지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7.01.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갈비로 든든히 배를 채웠다면 허브 아일랜드와 아트밸리로
경기도 포천의 대표적인 여행코스로 아름다운 산세에 둘러싸여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산정호수가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아이들의 겨울 방학과 겨울 휴가를 이용해 가볼만한 곳은 어디일까. 허브아일랜드, 아트밸리와 함께 겨울에도 아름다운 산정호수 등 볼거리 즐길 거리 풍성한 여행지와 이동갈비 맛집이 즐비한 경기도 포천이면 좋을 듯하다.

경기도 포천의 대표적인 여행코스로 아름다운 산세에 둘러싸여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산정호수가 있다. 산정호수는 산속의 우물이라는 뜻으로 사계절 내내 아름다움을 간직한 맑은 호수를 감상할 수 있으며, 호수 주변으로 아름다운 둘레길이 펼쳐져 있어 물길과 숲길을 동시에 즐기며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산정호수 인근으로는 김일성 별장 터를 찾아볼 수 있는데 김일성 별장이 위치했던 곳으로 산정호수와 명성산의 뛰어난 경관이 펼쳐진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또한, 산정호수 인근으로는 김일성 별장 터를 찾아볼 수 있는데 김일성 별장이 위치했던 곳으로 산정호수와 명성산의 뛰어난 경관이 펼쳐진다. 산정호수의 모양이 우리나라 지도를 뒤집어 놓은 모양이라 작전 구상을 위해 별장을 지어 놓고 김일성이 주로 머물렀다고 전해진다. 지금은 산정호수와 명성산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로 이용되고 있다.

이 밖에도 포천에서는 허브 아일랜드와 아트 밸리, 산사원, 비둘기 낭 등 특색있는 여행지를 찾아볼 수 있으며 겨울 축제와 볼거리와 맛집 또한 다양하다. 신나는 포천 여행 중 찾아갈 만한 맛집은 어디일까.

‘우목정’은 포천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이동갈비맛집으로 포천 이동면 장암리 이동갈비촌에 자리한다. 사진/ 포천이동갈비맛집, '우목정'

여행지에서 맛있는 집을 찾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무수히 많은 식당에서 한 곳을 딱 정하는 것도 어려울 뿐 아니라, 메뉴가 다양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하지만 포천에서는 이동갈비 맛집을 찾으면 이런 걱정을 덜어낼 수 있다.

포천 이동면 장암리 이동갈비촌에 자리한 ‘우목정’은 직접 손질한 갈비와 직접 만든 양념장으로 먹음직스러운 이동갈비를 선보이고 있으며 푸짐한 인심이 어우러져 여행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는 포천 맛집이다.

‘우목정’은 직접 손질한 갈비와 직접 만든 양념장으로 먹음직스러운 이동갈비를 선보이고 있으며 푸짐한 인심이 어우러져 여행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는 포천 맛집이다. 사진/ 포천이동갈비맛집, '우목정'

우목정은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지닌 포천 이동갈비 맛집으로 주인장이 직접 손질하는 생갈비는 공장에서 나오는 것과는 다른 높은 품질과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특히 이동갈비와 함께 제공되는 쌈 채소와 밑반찬은 직접 재배한 것들로 믿고 먹을 수 있다. 더불어 양념갈비의 맛을 내는 양념 또한 직접 담가 내므로 맛의 깊이를 더하고 있다.

또한, 포천 이동갈비 맛집 ‘우목정’은 참숯을 사용해 고기를 굽고 있다. 참숯에 구운 갈비는 육질이 살아 있으며, 이동갈비와 함께 푸짐한 고기를 더해 맛을 낸 된장 갈비 뚝배기와 탱탱한 면발을 즐길 수 있는 냉면 또한 식사 메뉴로 찾아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