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샌프란시스코 여행, 가족과 묵기 좋은 호텔 톱3
상태바
겨울방학 샌프란시스코 여행, 가족과 묵기 좋은 호텔 톱3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1.13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 좋은 중가주! 위치, 가격, 시설 면에서 가장 적당한 호텔은
샌프란시스코는 여름에 서늘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지중해성 기후에 해산물 레스토랑과 괜찮은 호텔이 즐비해 가족과 찾기 좋은 곳이다. 사진/ 캘리포니아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안개, 골든게이트 브리지, 언덕을 달리는 케이블카는 샌프란시스코(San Francisco)를 대표하는 경관이다. 여름에 서늘하고 겨울에는 따뜻해 방학을 맞아 가족과 다녀오기 좋은 샌프란시스코에 대해 알아보자. 

먹거리, 숙소 걱정 없이 쾌적한 여행이 가능한 샌프란시스코! 가족끼리 샌프란시스코를 찾는다면 어떤 호텔이 좋을까. 위치, 가격, 시설 면에서 가장 적당한 호텔을 세 곳 골라봤다.

샌 루이스 오비스포의 독특한 콘셉트 호텔: 마돈나 인

마돈나 인은 1958년부터 각 객실을 주제별로 치장해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린 곳이다. 사진/ 켈리포니아관광청

날씨 좋기로 유명한 샌 루이스 오비스포(San Luis Obispo)에서 괜찮은 호텔이라고 하면 마돈나 인(The Madonna Inn)을 가장 먼저 꼽게 되지 않을까. 마돈나 인은 1958년부터 각 객실을 주제별로 치장해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린 곳이다.

유서 깊은 마돈나 인의 110개 객실 가운데는 어린이를 위한 룸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데 동화 속에 나올 것 같은 ‘올드밀 룸’ 문을 연 아이들은 신이 나서 제자리에서 방방 점프를 하게 된다.

말을 좋아하는 아동이라면 소형 회전목마가 설치된 ‘포니 룸’을, 핑크색 마니아 공주님이라면 미니 맥시 룸(Mini Maxi Room)을, 사춘기 소녀라면 플로럴 판타지 룸(Floral Fantasy Room)을 추천한다. 그밖에 폭포와 암석 벽으로 장식된 ‘케이브맨 룸’, 카우보이 마차 침대가 놓인 ‘야후 룸’ 등 다양한 주제의 객실이 있다.

동화 콘셉트 룸을 장착한 만큼 마돈나 인 야외에는 13m 높이의 폭포가 낙하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언덕 위 풀장이 마련되어 있다. 아이들이 신나게 노는 동안, 어른들은 선베드에 편안히 기대 앉아 주변의 해안 언덕과 ‘산 루이스 오비스포’ 시가지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승마 초보라면 가이드와 함께 하는 승마 트레일 코스를 반드시 경험해 보자. 18세 미만의 아동은 추가 비용 없이 부모와 같은 방에서 묵을 수 있다는 점도 ‘마돈나 인’의 매력 중 하나이다.

오렌지카운티의 서핑 명소: 하얏트 리젠시 헌팅턴 비치 리조트&스파

하얏트 리젠시 헌팅턴 비치 리조트&스파 풀장에는 3개의 거대한 워터슬라이드가 있어 아이들을 쉴 새 없이 놀게 할 수 있다. 사진/ 캘리포니아관광청

하얏트 리젠시 헌팅턴 비치 리조트&스파(Hyatt Regency Huntington Beach Resort & Spa)는 탁 트인 해변에 풀과 놀이시설을 잘 갖춘 호텔로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곳이다. 특히 이곳 풀장에는 3개의 거대한 워터슬라이드가 있어 아이들을 쉴 새 없이 놀게 할 수 있다.

헌팅턴 비치는 전통적인 미국의 서핑 도시인 만큼 어른은 현지의 서핑 프로들에게 레슨을 받아보자. 서핑 초보라고 해도 얼마든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으므로 과감하게 도전해볼 것을 추천한다. 그밖에 자전거를 빌려서 바닷가 보드워크 위를 달려도 좋고 해질녘 모닥불가에 앉아 따뜻한 코코아를 마시거나 스모어를 구워 먹어도 좋다.

무엇보다 이곳 하얏트 리젠시는 캠프 하얏트(Camp Hyatt)로 유명한데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게임 프로그램과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반일제, 종일제, 주말 야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으므로 부부만의 외출이 필요할 때 활용하면 좋다.

샌프란시스코 마리나 디스트릭트의 기발한 호텔: 델 솔

호텔 델 솔은 화려하고 밝은 색으로 꾸며진 객실과 특별한 객실 서비스가 돋보이는 호텔이다. 사진/ 캘리포니아관광청

호텔 델 솔(Hotel Del Sol)은 화려하고 밝은 색으로 꾸며진 객실과 특별한 객실 서비스가 돋보이는 호텔로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는 최적의 베이스캠프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호텔 체크인과 동시에 어린이는 갖가지 아이디어 용품이 가득 들어 있는 작은 배낭을 선물로 받게 된다.

가족용 객실의 경우 어린이용 욕실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며 스위트룸에는 간단한 간식을 준비할 수 있는 간이부엌이 딸려 있다. 특히 어린이용 욕실에는 물놀이 장난감이 비치되어 있어 즐거운 목욕이 가능하며 DVD 도서관을 이용하면 잠들기 전 조용한 시간을 유도할 수도 있다.

델 솔의 좋은 점이라면 유럽식 아침 식사를 객실까지 운반해 준다는 것이다. 객실에서 가족끼리 오붓한 시간을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후에는 우유와 쿠키도 배달해주기 때문에 아동의 간식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샌프란시스코 마리나 디스트릭트(Marina District)는 크리시 필드, 포트 메이슨, 선데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기라델리 스퀘어(Ghirardelli Square)가 위치한 곳으로 아이들과 손잡고 도시 투어에 나서도 좋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