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산과 바다가 함께하는 속초 여행의 매력, 동명항 주변 별미 맛집
상태바
겨울 산과 바다가 함께하는 속초 여행의 매력, 동명항 주변 별미 맛집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7.01.1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속초해변 돌아보고 속초 대게 맛집으로
사계절 사랑받는 여행지 강원도 속초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빛을 바라는 동해와 새하얀 설경을 자랑하는 설악산이 여행자를 반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강원도 속초는 사계절 사랑받는 여행지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빛을 바라는 동해와 새하얀 설경을 자랑하는 설악산이 여행자를 반긴다. 여기에 겨울철 보양식 속초 대게 맛집까지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하다.

이맘때 속초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동해의 푸른빛을 간직한 바다는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여행코스다. 여름철 신나게 물놀이를 즐기며 느꼈던 시원함과 짜릿함은 없지만,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답답했던 마음을 달랠 수 있기 때문이다.

속초의 겨울여행코스는 한적한 해변을 따라 걸으며 산책을 즐기고, 다양한 조형물을 배경으로 추억에 남는 사진 한 장을 남겨볼 수도 있다. 이 밖에 속초해변 앞으로 해돋이 명소로도 유명한 조도의 풍경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속초의 겨울여행코스는 한적한 해변을 따라 걸으며 산책을 즐기고, 다양한 조형물을 배경으로 추억에 남는 사진 한 장을 남겨볼 수도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겨울 속초 여행코스 중 가장 인기 있는 곳, 설악산이다. 설악산은 대청봉에 오르는 코스에서부터 깊은 계곡과 뛰어난 경승지를 이루는 내설악과 웅장한 기암절벽을 자랑하는 외설악 등 각기 다른 풍경을 지닌 등산 코스가 마련되어 있다.

이 중 동북쪽의 화채봉을 거쳐 대청봉에 이르는 화채릉, 서쪽으로는 귀때기청봉에서 대승령과 안산에 이르는 서북릉, 그 남쪽 남설악 일대에는 오색약수터와 장수대를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속초의 인기 먹거리로 떠오른 대게는 풍부한 영양소를 지니고 있음은 물론 고소하고 담백한 맛과 푸짐한 양은 여럿이 함께 즐기기에도 손색없기 때문이다. 사진/속초대게맛집, '청정대게'

아름다운 속초 여행지와 함께 속초 동명항 일대는 많은 여행객이 찾는다. 시끌벅적한 항구 풍경과 주변으로 들어선 속초 맛집을 들르기 위해서다.

최근 속초의 인기 먹거리로 떠오른 대게를 빼놓을 수 없다. 풍부한 영양소를 지니고 있음은 물론 고소하고 담백한 맛과 푸짐한 양은 여럿이 함께 즐기기에도 손색없기 때문이다.

속초 대게 맛집, ‘청정대게’는 물회와 자연산 활어회, 게딱지 볶음밥을 포함해 오징어순대, 각종 튀김, 굴, 소라, 새우 등 무려 20여 가지가 넘는 곁들이찬이 차려지며 이목을 사로잡는 곳이다. 사진/속초대게맛집, 청정대게

속초 동명항 일대의 대게 맛집으로 ‘청정대게’가 있다. 싱싱하고 품질 좋은 대게를 속초 최저가로 판매하고 있는 이곳 속초 대게 맛집, ‘청정대게’는 물회와 자연산 활어회, 게딱지 볶음밥을 포함해 오징어순대, 각종 튀김, 굴, 소라, 새우 등 무려 20여 가지가 넘는 곁들이찬이 차려지며 이목을 사로잡는 곳이다.

더불어 크고 살이 꽉 찬 대게찜은 먹기 좋게 손질되어 제공되어 살만 골라 손쉽게 맛볼 수 있으며 이 밖에도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에서는 대게와 전복, 문어가 들어가 더욱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하는 전문대 라면도 맛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