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각역 참치회 맛집 왜 뜨나 “슈퍼푸드 무한리필”
상태바
종각역 참치회 맛집 왜 뜨나 “슈퍼푸드 무한리필”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1.2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 등 영양소 풍부... 다이어트에도 으뜸
‘청정바다참치’의 인기 비결 중 하나는 비싼 참치를 무한리필로 제공하는데 있다. 인근 직장인이나 주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집이다. 사진/ 청정바다참치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최근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여러 이슈가 발생하면서 식습관에 대한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 음식을 섭취할 것을 권장하는데 이런 음식을 흔히 ‘슈퍼푸드’라고 부른다.

슈퍼푸드를 대표하는 음식으로는 콩과 호두, 요구르트, 시금치 등이 있다. 그러나 슈퍼푸드라고 해서 맛까지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슈퍼푸드 요건에 ‘맛’까지 갖춘 슈퍼푸드를 우리 주변에서 찾아본다면 바로 ‘참치회’를 꼽을 수 있다.

참치는 다른 육류들에 비해 영양소가 풍부하다. 닭고기에 비해 1.5배 높은 단백질을 함유했고 칼로리는 돼지고기나 소고기에 비해 훨씬 낮다.

100g당 지방 함량이 6.5g밖에 되지 않아 저지방 육류로 분류된다. 여기에 DHA나 오메가3, 지방산 등 각종 영양소까지 풍부해 최고의 음식으로 인정받는다.

종각역 맛집 청정바다참치. 서울 관광 일번지라 할 수 있는 종각역 인근에 위치하여 종각역 참치맛집이란 이름을 얻었다. 사진/ 청정바다참치

아시아권에서는 참치를 ‘회’로 먹는 경우가 많다. 각종 양념을 더하거나 가공하는 요리법과 달리 영영소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영양소 손실 없이 참치 본연의 맛까지 원한다면 참치회가 으뜸이다.

서울 관광 일번지라 할 수 있는 종로 인사동에는 참치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집이 있다. 바로 종각역 맛집 또는 종로참치 맛집이란 이름을 얻으며 요즘 뜨고 있는 ‘청정바다참치’다. 이 참치회 맛집은 요리의 참맛과 그 가치를 아는 미식가들로 늘 붐빈다.

이 종각역 참치회 맛집 ‘청정바다참치’의 인기 비결 중 하나는 비싼 참치를 무한리필로 제공하는데 있다. ‘아낌없이 푸짐하게’ 맘껏 먹게 하자는 전략으로 인근 직장인이나 주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집이다. 가격도 합리적이다. 2만 원대부터 9만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메인메뉴를 제공하여 고객들의 선택권이 넓혔다.

서울 관광 일번지라 할 수 있는 종로 인사동. 참치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집이 이곳에 있다. 바로 종각역 맛집 또는 종로참치 맛집이란 이름을 얻은 ‘청정바다참치’다. 사진/ wikimedia

종로 참치 맛집 ‘청정바다참치’의 관계자는 “무한리필을 선호하는 청년층 고객부터 고급 부위만 따로 즐기길 원하는 중장년층까지 다 좋아 한다”며 입맛대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도 고객으로부터 호응을 얻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청정바다참치는 최근 들어 고객이 더욱 늘어나면서 매장을 확장했다. 기존 1층, 2층 매장 외에 회식이나 모임을 가질 수 있도록 3층까지 확장해 룸 등을 새로 배치한 것이다. 종로 청정바다참치는 1호선 종각역 3번 출구에서 인사동 방향에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