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인터파크투어 호텔 어워즈 성료, 라마다 강원속초호텔 등 수상
상태바
2017 인터파크투어 호텔 어워즈 성료, 라마다 강원속초호텔 등 수상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1.2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숙박업계 관계자 한 데 모여 축제의 장 열어
국내 대표 숙박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호텔을 시상하는 ‘2017 인터파크투어 호텔어워즈’가 성황리에 열렸다. 사진/인터파크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국내 대표 숙박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호텔을 시상하는 ‘2017 인터파크투어 호텔어워즈’가 성황리에 열렸다.

인터파크투어는 지난 한 해 숙박업계를 결산하는 ‘2017 인터파크투어 호텔 어워즈’를 19일(목) 오후 6시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개최했다고 20일(목) 밝혔다.

인터파크투어 호텔어워즈는 지난 1년 동안 매출실적, 고객평가, 체크인나우 활용도, 서비스 등에서 우수한 활동을 보인 호텔을 각 부문별로 선정, 발표하는 행사다. 행사에는 인터파크투어 김양선 대표, 국내사업본부 이기황 상무 등 인터파크 임직원들과 국내 숙박업계 관계자 등 약 440여명이 참석했다.

신규 제휴업체 중 월평균 매출과 회원 대응 서비스가 좋은 숙소를 선정하는 ‘베스트 신규호텔’에는 라마다 강원속초호텔이 선정됐다. 사진/ 익스피디아

인터파크투어 국내숙박은 숙박예약 채널간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업계 선두주자로서의 면모를 확고히했다는 평이다. 실제 인터파크투어 국내숙박 객실판매 총액은 최근 5년간 연평균 44.2%씩 고공 성장하고 있다.

또한 최근 모바일 기반 숙박 예약이 활성화되면서 인터파크투어의 국내숙박앱 체크인나우의 객실판매수는 전년대비 40% 높은 성장률을 보이기도 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은 ‘2017 인터파크투어 호텔어워즈’의 시상 부문은 베스트 이용권, 베스트 인바운드, 베스트 신규호텔, 베스트 인기호텔, 베스트 상품평, 베스트 파트너, 베스트 세일즈 등 모두 7개. 총 15개의 숙박업체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객실 및 가격배정, 직원 대응도, 체크인나우 활용도 등이 뛰어난 ‘베스트 파트너’ 부문에는 호텔 리젠트 마린 외 2개 호텔이 선정됐다. 사진/ 익스피디아

먼저 신규 제휴업체 중 월평균 매출과 회원 대응 서비스가 좋은 숙소를 선정하는 ‘베스트 신규호텔’에는 라마다 강원속초호텔이 선정됐으며, 회원들의 별점 및 상품평이 좋았던 ‘베스트 상품평’에는 신라스테이 마포, 하이원 강원랜드, 네스트호텔 인천이 뽑혔다.

객실 및 가격배정, 직원 대응도, 체크인나우 활용도 등이 뛰어난 ‘베스트 파트너’ 부문에는 호텔 리젠트 마린, 여수 히든베이호텔, 서울 신라호텔이 수상했다.

스파/테라피, 뷔페/레스토랑 등 회원들의 이용도와 만족도가 높은 업체를 선정하는 ‘베스트 이용권’과 실적이 우수한 인바운드 대상 호텔에 선정하는 ‘베스트 인바운드’ 부문은 올해 처음 신설됐다. 각각 더 파크뷰 뷔페(제주신라호텔)와 호텔 스카이파크가 선정됐다.

올해 처음 신설된 ‘베스트 인바운드’ 부문에 더 파크뷰 뷔페(제주신라호텔)와 호텔 스카이파크가 선정됐다. 제주신라호텔 전경. 사진/ 익스피디아

 인터파크투어와 오랜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매출, 판매 건수가 가장 높은 숙소를 선정하는 ‘베스트 세일즈’에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롯데호텔 제주, 롤링힐스 호텔이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투표에서 가장 추천을 많이 받은 숙소를 선정하는 ‘베스트 인기호텔’은 포시즌스 호텔, 대명리조트&호텔, 글래드호텔 여의도가 선정됐다.

한편, 지난 12월 1일부터 30일까지 인터파크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온라인 인기투표에는 무려 10만 명이 참여하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