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X-청춘 열차타고 떠나는 닭갈비·막국수 맛 기행
상태바
ITX-청춘 열차타고 떠나는 닭갈비·막국수 맛 기행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08.2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23일부터 춘천 축제열차 운행
코레일은 오는 28일까지 경춘선 춘천역 생태평화공원에서 개최되는 춘천 닭갈비·막국수 축제에 맞춰 특별 관광열차를 운행한다. 사진 제공/코레일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코레일은 오는 28일까지 경춘선 춘천역 생태평화공원에서 개최되는 춘천 닭갈비·막국수 축제에 맞춰 특별 관광열차를 운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춘천 닭갈비·막국수 축제열차’는 강원도와 공동으로 지역의 대표 먹거리와 문화 이벤트를 체험하는 ‘ITX-청춘 드림투어’ 관광 열차와 청량리역 여행센터 주관으로 운행하는 특별관광열차의 두 가지 버전으로 운행된다.

ITX-청춘 드림투어 열차는 용산역을 오전 8시에 출발해 춘천투어버스로 메밀꽃밭과 소양강스카이워크, 춘천 닭갈비·막국수 축제장, 강촌 레일바이크, 남이섬 등을 관광하고 저녁 7시 42분에 용산역에 도착한다.

열차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와 고객센터 또는 수도권 6개 역 코레일 여행센터(서울, 용산, 영등포, 청량리, 수원, 안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24일 청량리역 여행센터에서 운행하는 특별관광열차는 덕소역을 오전 8시 경에 출발해 춘천투어 버스로 청평사, 박사마을 농촌체험, 장절공묘 소나무숲 탐방, 메밀꽃밭, 소양강스카이워크, 닭갈비·막국수 축제장 등을 관광하고 저녁 8시30경에 덕소역에 도착한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청량리역 여행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춘천 닭갈비·막국수 축제는 춘천의 대표적인 음식과 전통 문화가 접목된 축제로서 이번에는 막국수 만들기 체험과 마당놀이, 닭싸움 대회, 국악공연을 비롯해 향토음식 전국요리대회, 제2회 소양강배 전국씨름 대회 등 이색적인 볼거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