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고대문명 유적지, 야간특별관람 개방
상태바
페루 고대문명 유적지, 야간특별관람 개방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08.23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빈 데 우안타르’ 유적지, 올 하반기 중 단 6일만 진행
페루관광청은 앙카시 지역에 위치한 ‘차빈 데 우안타르’ 유적지를 하반기 야간특별관람을 위해 민간에 개방한다. 사진 제공/페루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페루관광청은 앙카시 지역에 위치한 ‘차빈 데 우안타르’ 유적지를 하반기 야간특별관람을 위해 민간에 개방한다고 밝혔다.

야간특별관람을 희망하는 여행객들은 특별 지정된 6일에 한해 야간 방문이 가능하며,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3시간 동안 관람할 수 있다.

‘차빈 데 우안타르’는 지난 7월 29일 첫 번째 야간특별관람이 진행 돼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이어 리마 출신의 가톨릭교회 성녀 ‘로사’를 기리는 8월 28일, 차빈 데 우안타르 기념일인 10월 16일,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카팍 라이미 축제일인 12월 21일 외 10월 30일, 12월 4일에 야간특별관람이 계속된다. 입장은 폐장시간 30분전까지 가능하다.

단체방문은 최대 20명으로 제한하며, 반드시 단체를 통솔해 줄 투어 가이드를 동반해야만 유적지를 관람할 수 있다. 해당 기간 내 기존의 피크닉 공간은 운영하지 않으며, 제례의식, 세레모니, 무용 및 유사한 활동들은 제한된다.

한편, 차빈 데 우안타르는 BC 1500-BC 300년 사이 번영한 페루의 고대 차빈문명이 종교의식을 행하던 곳으로 추정되는 유적지로, 해발 3800m가 넘는 고지대의 골짜기에 자리하고 있다.

원형의 광장과 이를 중심으로 세워진 두 개의 석조 신전으로 구성됐으며, 신전 곳곳에 새겨진 그림과 벽면의 조각상들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