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양보단 낭만’ 한국인 인기 크리스마스 도시 1위는?
상태바
‘휴양보단 낭만’ 한국인 인기 크리스마스 도시 1위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2.1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크리스마스 여행지 1위에 타이베이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크리스마스 여행지 1위로 타이베이가 선정됐다. 사진 제공/타이베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크리스마스 여행지 1위는 타이베이가 꼽혔다.

스카이스캐너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한국인이 2016년 크리스마스 연휴 동안 예약한 항공권을 분석한 결과, 크리스마스 인기 여행지 1위는 대만 타이베이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그 뒤를 올해 한국인이 가장 눈여겨본 여행지 1위와 5위였던 오사카와 방콕이 차지했다.

타이베이는 2014년 가장 인기 있었던 크리스마스 여행지 5위에서 전년엔 3위, 올해는 1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크리스마스 여행지로 떠올랐다. 12월의 대만은 1년 중 강우량이 가장 적고 한국의 가을 날씨와 비슷해 여행을 떠나기 좋다.

또한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이 돼있는 수도 타이베이에서 연말연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고, 근교에는 온천 명소도 있어 겨울철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아울러 겨울은 전통적으로 따뜻한 휴양지의 인기가 높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시즌만큼은 예외. 연말 특유의 축제 분위기와 휴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근거리 여행지를 선호된다.

2014년부터 3년간 한국인이 크리스마스 연휴에 가장 많이 떠난 도시는 오사카(일본), 방콕(태국), 타이베이(대만), 도쿄(일본), 홍콩(홍콩) 순으로, 상위 5개 도시 모두 비행시간이 길지 않고 크리스마스 느낌을 한껏 자아내면서 휴양 시설까지 잘 갖춰진 도심지다.

올해는 파리, 뉴욕 등 장거리 여행지의 상승세도 눈에 띈다. 실제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한국인이 가장 많이 항공권을 구매한 도시는 타이베이(대만), 오사카(일본), 방콕(태국), 도쿄(일본), 홍콩(홍콩), 하와이(미국), 후쿠오카(일본), 파리(프랑스), 뉴욕(미국), 로스앤젤레스(미국) 순이었다.

지난해 인기 10개 도시 중엔 장거리 여행지가 없었지만, 올해는 파리와 뉴욕, 로스앤젤레스 3개 여행지가 포함됐다. 모두 크리스마스의 낭만이 물씬 넘치는 도심지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