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호수공원에서 더위 식히고, 수지광교맛집 어때요
상태바
광교호수공원에서 더위 식히고, 수지광교맛집 어때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08.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2TV 생생정보에서 소개된 '발효정식'전문점
용인과 수원지역민의 휴식처. 광교호수공원은 원천호수와 신대호수 두 개의 호수를 끼고 조성된 공원으로 무더위를 식히기 위해서 찾는 이들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있다. 사진 출처/경기관광포탈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기자] 광교호수공원에 가서 무더위를 식히고 찜통더위에 지친 입맛을 수지광교맛집에 들러 회복해보자. 수지광교에서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광교호수공원은 풍경이 아름다운 휴식공간으로 호수를 따라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조성되어 있다.

광교호수공원은 원천호수와 신대호수 두 개의 호수를 끼고 조성된 공원으로 예전엔 원천 유원지였다. 수원시에 위치한 유일한 유원지로 오랫동안 시민들에게 사랑 받았다. 그러나 광교신도시 착공 이후 주변상권이 무너지면서 유원지에서 공원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하지만 광교호수공원은 유원지였을 때처럼 여전히 사람들이 많이 찾는 산책로다.

광교호수공원은 풍경이 아름다운 휴식공간으로 호수를 따라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조성되어 있다. 사진 출처/경기관광포탈

호수 전경이 한눈에 보이고 테마길, '어반 레비’를 조성한 광교호수공원은 데이트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물보석 분수, '바닥분수' 등 볼거리와 밤에는 LED 조명을 활용한 아름다운 야경이 펼쳐지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같은 여름에는 ‘신비한 물너미 야외 공연장’을 들러 무더위를 식혀보자. 호수 속에 잠긴 것 같은 커다란 분수대가 장관이다.

광교호수공원은 핵심적인 공간인 1,6km의 호수를 감싸는 어반 레비와 함께 6개 테마파크로 구성되어 있어 가족나들이 장소로도 좋다. 원천호수 3km, 신대호수 3.5km 두개의 호수를 따라서 펼쳐지는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는 어디로 가든지 원점으로 되돌아온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에 소개된 수지광교맛집, ‘하늘재연사랑’은 연잎보리굴비정식과 간장게장정식 전문점이다. 사진 제공/수지광교맛집, ‘하늘재연사랑’

KBS 2TV 저녁 생생정보에 소개된 수지광교맛집, ‘하늘재연사랑’. 하늘재연사랑은 연잎보리굴비정식과 간장게장정식 전문점으로서 발효음식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주인이 직접 모든 음식을 손질해 대접하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에 자리한 하늘재연사랑은 연잎으로 찐 보리굴비와 연잎 우린 물에 담근 간장게장을 대표메뉴로 선보이고 있으며 조미료는 일절 사용하지 않는다. 이처럼 몸에 좋지 않은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거듭한 결과로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전파를 탈 수 있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에 자리한 하늘재연사랑은 연잎으로 찐 보리굴비와 연잎 우린 물에 담근 간장게장을 대표메뉴로 선보이고 있으며 조미료는 일절 사용하지 않기로 유명하다. 사진 제공/수지광교맛집, ‘하늘재연사랑’

하늘재연사랑의 연잎보리굴비정식와 간장게장정식은 우수한 맛을 뽐내며 갈비를 비롯한 다양한 요리가 제공되기 때문에 가족모임이나 각종 모임 장소로도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이 집의 대표메뉴 간장게장은 연잎을 우린 물로 직접 만들어 숙성이 잘 돼 있으며 짜지 않은 심심한 맛에 알과 살로 가득 차 깊은 맛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보리굴비는 연잎에 쪄내어 비린내가 전혀 없고 차가운 연잎 물에 보리굴비를 얹어 먹으면 풍미가 배가된다.

‘하늘재연사랑’의 보리굴비는 연잎에 쪄내어 비린내가 전혀 없고 차가운 연잎 물에 보리굴비를 얹어 먹으면 풍미가 배가된다. 사진 제공/수지광교맛집, ‘하늘재연사랑’

손님에게 제공되는 돌솥밥은 연잎 물로 밥을 짓고 식탁에 올려지는 물도 연잎 차가 나오는 등 대부분 요리에 연잎이 사용돼 깊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낚지 볶음 산채 한 상, 코다리 산채 한 상 메뉴가 마련돼 있다.

하늘재연사랑 측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보리굴비는 진공포장이 이뤄지기 때문에 보관에 쉽고 간편하게 식탁에 올릴 수 있다”면서 “포장 시에는 보리굴비를 커다란 연잎에 포장해 고급 선물로도 손색이 없으며 다가오는 추석 선물세트로도 선호도가 높다”고 전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