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해안 도시 ‘속초’, ‘물회 맛집’ 에서 더위를...
상태바
시원한 해안 도시 ‘속초’, ‘물회 맛집’ 에서 더위를...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6.08.12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마솥 무더위 잊게 할 막바지 휴가
막바지 휴가를 맞이해 강원도 속초로 떠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사진 제공/ 속초 물회 맛집 ‘무진장 물회’

[트래블바이크뉴스=장은진 기자] ‘속초’ 여행 시 ‘맛집’ 고민 말고 ‘물회’ 선택을 추천한다. 막바지 휴가를 맞이해 강원도 속초로 떠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포켓몬 Go’ 주목받아 올해 핫이슈 여행지였던 속초를 뒤늦게나마 즐기고자 찾는 이들이다.

그러나 ‘포켓몬 Go’를 위해 속초에 왔다가 빼어난 자연경관과 풍부한 먹거리에 반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크고 작은 해변과 항구로 이뤄진 속초 바다는 보고 있으면 답답했던 마음이 절로 해결된다. 또한 해파랑길은 동해의 가장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속초 항구에도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활어회와 물회 전문점이 늘어서 있다. 사진 제공/ 속초 물회 맛집 ‘무진장 물회’

속초는 경치뿐만 아니라 맛도 일품이다. 항구도시는 특성상 신선한 해산물이 저렴하게 판매되는 경우가 많다. 속초 항구에도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활어회와 물회 전문점이 늘어서 있다. 특히 속초 ‘물회 전문점’들은 다양한 채소와 제철 해산물을 사용해 특별한 맛을 낸다고 알려져 있다.

속초 물회는 동명항과 대포항이 특히 유명하다. 해산물과 채소, 새콤한 육수, 얼음을 넣고 버무린 ‘물회’는 바다의 맛이 담겨있다. 횟집에 따라 익숙한 첨가물을 이용해 ‘맛’을 내려고 하는 곳도 있지만, 진정한 바다의 맛은 자연에서 느낄 수 있다.

‘무진장 물회’는 100% 천연재료와 채소로 육수로 맛을 낸다. 사진 제공/ 속초 물회 맛집 ‘무진장 물회’

이 가운데 대포항에 자리한 ‘무진장 물회’는 조미료를 전혀 쓰지 않아 유명하다. 속초 물회 맛집으로 현지인들이 인정한 ‘무진장 물회’는 100% 천연재료와 채소로 육수로 맛을 낸다. 그런데도 ‘물회’의 건강한 맛과 바다 향이 그대로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속초 물회 맛집 ‘무진장 물회’의 육수는 갖은 채소와 오징어, 세꼬시, 전복, 멍게 등 신선한 제철해산물로 맛을 낸다. 또한 제철 신선한 활어회와 무한리필로 제공하는 모둠회, 새우, 명태튀각, 오징어회, 골뱅이, 알밥, 간장 새우 등 한 상 가득 기본 반찬이 차려진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