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찍고, 맛집 찍고! 속초 당일치기 여행
상태바
설악산 찍고, 맛집 찍고! 속초 당일치기 여행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08.1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당일치기에는 설악산 케이블카가 제격, 맛 기행은 대게로
설악산 케이블카는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에서 출발하여 해발 700m 권금성을 기점으로 왕복 운행하기 때문에 설악의 내밀한 풍경을 속속들이 들여다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진 출처/ 설악산 케이블카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속초를 말할 때 빠뜨릴 수 없는 것이 설악산이다. 속초를 목표로 출발했다 하더라도 보통 설악산 정도는 찍고 가며, 설악산 여행 중에도 맛집을 찾아 속초에 들르기 마련이다.

당일치기로 속초에 다녀올 경우 설악산까지 빠르고 확실하게 둘러보는 방법이 있다. 바로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것이다. 설악산 케이블카는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에서 출발하여 해발 700m 권금성을 기점으로 왕복 운행하기 때문에 설악의 내밀한 풍경을 속속들이 들여다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권금성은 세월의 풍상에 깎여 사라지고 없지만 성터가 남아 아련한 전설을 상기시켜준다. 사진 출처/ 설악산 케이블카

권금성 정상에 서면 울산바위, 토왕성폭포를 관람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멀리 동해까지 조망이 가능하다. 권금성이라는 명칭은 고려 때 권 씨, 김 씨 성을 가진 두 장수가 몽골의 침입을 막기 위해 하룻밤에 쌓은 성이라는 전설에서 유래했다. 현재 권금성은 세월의 풍상에 깎여 사라지고 없지만 성터가 남아 있어 아련한 전설을 상기시켜준다.

설악산 케이블카의 기점인 권금성 도착 후 우측 계단을 따라서 10분가량 올라가면 봉화대가 나온다. 봉화대에 서면 외설악은 물론 내설악의 경치까지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설악산 케이블카의 기점인 권금성 봉화대에 서면 외설악은 물론 내설악의 경치까지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사진 출처/ 설악산 케이블카

또한 권금성 승강장에서 산길을 따라 5분 정도 내려가면 해발 700m 지점에 자리 잡은 작은 암자와 만나게 된다. 이 암자의 이름은 안락암으로 원효대사를 비롯해 수많은 스님이 기거했던 곳으로 전해진다.

설악산 케이블카는 기후에 따라 운행시간이 달라지는데 요즘과 같은 하절기에는 보통 아침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행하며 권금성 하차 시 관람 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다. 성인 기준으로 왕복요금이 1만 원이다.

설악산 구경을 마쳤다면 슬슬 맛집 탐방에 나서 보자. 포켓몬 고 덕분에 인기가 갑자기 급상승한 것 같지만 원래 속초는 맛집의 고향이었다. 아바이마을의 아바이순대, 대포항의 오징어튀김, 동명항의 닭강정 등 속초에는 손으로 꼽기 힘들 만큼 많은 먹거리가 존재한다. 그러나 ‘속초’ 하면 뭐니뭐니해도 대게다.

속초 맛집 ‘스타대게’는 시원하게 펼쳐진 동해를 조망하며 대게를 맛볼 수 있어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날에 들르기 좋은 곳이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스타대게’

속초 맛집 ‘스타대게’는 시원하게 펼쳐진 동해를 조망하며 대게를 맛볼 수 있어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날에 들르기 좋은 곳이다. 속초맛집 ‘스타대게’의 자랑은 대게를 주문할 경우 속초의 또 다른 인기 먹거리인 간장새우, 오징어순대 튀김, 묵사발, 젓갈 등의 기본반찬이 제공된다는 점이다.

속초 맛집 ‘스타대게’는 메인 요리는 물론 서비스 요리에도 갖은 정성을 들이기 때문에 여행객, 지역민 할 것 없이 인기 만점이다. 특히 마무리 식사로 나오는 홍게라면의 경우, 홍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며, 고소함이 살아 있는 게뚜껑볶음밥은 밥을 날치알을 넣고 볶기 때문에 톡톡 튀는 식감이 끝내준다.

대게는 키틴, 키토산, 타우린 등 미량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으로 비만을 예방하며 혈당 조절, 피로 해소, 원기 회복에 효과가 좋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스타대게’
속초맛집 ‘스타대게’의 자랑은 대게를 주문할 경우 속초의 또 다른 인기 먹거리인 간장새우, 오징어순대 튀김, 묵사발, 젓갈 등의 기본반찬이 제공된다는 점이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스타대게’

대게는 키틴, 키토산, 타우린 등 미량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으로 비만을 예방하며 혈당 조절, 피로 해소, 원기 회복, 간 기능 개선에 효과 만점이라고 알려져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