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대포항 찍고, 속초 맛집 찍고
상태바
속초 대포항 찍고, 속초 맛집 찍고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08.05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혜의 자연환경 속 대포항 맛집으로 힐링 여행
대포항은 아랫녘에서 속초시로 들어오는 관문으로 원래는 소문난 어항이었으나 근래에는 관광지로, 맛집 밀집 지역으로 더 주목받고 있다. 대포항의 상징, 빨간 등대. 사진 출처/ 대포항 페이스북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대포항은 남쪽 바다에서 속초시로 들어오는 관문으로 원래는 소문난 어항이었으나 근래에는 관광지로, 맛집 밀집 지역으로 더 주목받고 있다.

대포항 주변으로 드넓은 동해를 비롯해 설악산, 척산온천, 청초호, 영랑호 등의 관광지가 사이좋게 자리 잡고 있어 대포항 가는 길 여행 코스로 자리매김했다. 무엇보다 대포항은 정치망에 걸려드는 광어, 넙치, 방어 등의 생선이 유입되는 곳으로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대규모 종합관광 어항단지로 발돋움 중인 대포항은 현재 떨어질 줄 모르는 기온으로 인해 늦은 휴가를 서두르는 사람들의 집결지가 되어가고 있다. 사진 출처/ 속초시

대규모 종합관광 어항단지로 발돋움 중인 대포항은 현재 떨어질 줄 모르는 기온으로 인해 늦은 휴가를 서두르는 사람들의 집결지가 되어가고 있다.

산, 바다, 계곡은 물론 호수까지 갖춘 강원도에서도 신선한 해산물 식도락 여행을 겸할 수 있는 동해안 속초가 여름휴가지로 선택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속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게’는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철 원기회복에 절대적으로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식당으로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최상품의 게를 공급하고 있다.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식당으로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최상품의 게를 공급하고 있다. 사진 제공/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

각종 TV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되었듯이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은 대포항 내에서도 그 솜씨를 인정받은 바 있다.

설악산 기슭, 깨끗한 바닷가에 자리 잡은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은 2층으로 되어 있는데 이곳을 찾은 고객은 먼저 1층 대형 수족관에서 자신이 먹을 게를 직접 선택하게 된다.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은 전망 좋은 2층이 식사 공간으로, 푸짐하고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뷔페식 셀프 바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의 대게는 담백한 맛은 기본이요, 영양 가득한 보양식이기 때문에 더운 여름 원기회복이 필요한 사람은 꼭 먹어주어야 하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사진 제공/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은 시세보다 30~40% 저렴한 비용에 각종 게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대게 주문 시 서비스로 나오는 싱싱한 제철회와 전복, 문어숙회, 게살 물회 등의 요리까지 무한 리필로 즐길 수 있다.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의 대게는 담백한 맛은 기본이요, 영양 가득한 보양식이기 때문에 더운 여름 원기회복이 필요한 사람은 꼭 먹어주어야 하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은 시세보다 30~40% 저렴한 비용에 각종 게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대게 주문 시 서비스로 나오는 싱싱한 제철회와 전복, 문어숙회, 게살 물회 등의 요리까지 무한 리필로 즐길 수 있다. 사진 제공/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

또한,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의 대게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지방 함량이 낮고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체중 조절을 염두에 두는 여상은 물론 환자, 노인, 어린이에게도 매우 좋다.

특히 대게에 든 키토산은 여성 유방암 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키틴은 체내 지방축적을 방해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는 기능이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