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람 ‘하와이’ 가기, 알뜰하게 스마트하게
상태바
한국사람 ‘하와이’ 가기, 알뜰하게 스마트하게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6.08.0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 마일리지로 호텔과 식사까지 오케이”
여행 중 할인받는다거나 서비스가 추가되는 것은 그 자체로 현금이나 마찬가지다. 스카이 패스 회원이라면 마일리지를 사용해 보자. 사진 제공 /와이키키리조트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여행 중 각종 시설을 이용할 때 할인받는다거나 서비스가 추가되는 것은 그 자체로 현금이나 마찬가지다. 하와이에서도 여행 정보는 현금처럼 알뜰하게 쓰인다. 스카이 패스 회원이라면 하와이를 더 즐겁게 여행하는 방법이 있다.

태평양의 파도가 연신 백사장으로 밀려오는 곳, 시원한 파도를 넘는 하와이로 떠나는 여행자들이라면 스카이패스 활용법을 알고 떠나자. 하와이 여행에서는 가장 먼저 고려할 대상은 항공사 선택 시 잘 따져 보라는 것이다.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는 호놀룰루 동물원 등 주변 관광지와 접근성은 와이키키 리조트에 머물게 되는 또 다른 이유다. 사진제공/ 와이키키리조트

외항사보다 기내 서비스가 뛰어나고 항공 스케줄도 좋을 뿐 아니라 마일리지를 축적에 유리한 국적기를 이용하는 것이 그 첫 번째다. 하와이는 비교적 장거리 여행지이므로 마일리지가 쌓인다는 점도 염두에 두자.

대한항공을 이용할 경우 ‘와이키키 리조트’에서의 숙박을 해결하는 등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현금처럼 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리조트 내 '서울정'과 '일리마' 등의 레스토랑에서도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는 환영받는다.

와이키키 리조트는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1만5천 마일이면 스탠다드 룸 1박이 가능하다. 일리마에서 아침 식사는 2천 마일이 차감된다. 서울정의 점심과 저녁은 메뉴 선택에 따라서 3천5백 마일 또는 5천 마일이 차감된다.

와이키키 리조트에서는 스카이 패스 마일리지를 현금처럼 사용해, 객실이나 레스토랑을 예약할 수 있다. 사진제공/ 와이키키리조트

대한항공의 보딩 패스도 버리지 말고 여권에 보관해 보자. 이들 보딩패스를 제시하기만 해도 정통 한식당 서울정에서 15% 할인된 요금으로 식사할 수 있다.

주변 관광지와 접근성은 와이키키 리조트에 머물게 되는 또 다른 이유다. 호놀룰루 동물원은 와이키키 리조트에서 걸어서 10분 거리다.

호눌룰루 동물원에서는 하와이 토종 기러기 ‘네네’를 볼 수 있고 코끼리 사진 호랑이 기린 등 1천여 종의 동물들이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자들에겐 꼭 들려야 할 명소다. 성인 14달러/만 12세 이하 6달러/만 3세 이하 무료.

와이키키 트롤리. 하와이 주요 관광지로 운행하여 여행자들이 인기를 한몸에 받는 교통수단으로서 색깔별로 노선이 다르다. 사진제공 /와이키키리조트

호놀룰루 비숍 박물관은 자동차로 20분이면 만날 수 있다. 하와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이 박물관에서는 천 년의 역사 유적과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성인 19.95달러/ 어린이 14. 95달러/65세 이상 16.95달러.

와이키키 아쿠아리움은 리조트에서 차로 5분 거리에 불과하다. 하와이 바다표범으로부터하와이안 몽크실, 해마, 프로그피시 등 다양한 생물들이 관람객들의 시선을 붙잡는다

하나우마 베이의 생태계를 재현한 곳이 있는가 하면 손으로 바다 생물들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체험공간 등이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다.성인 12달러/12세 이하, 56세 이상 5달러/만 3세 이하 무료.

세계적인 서핑 포인트 와이키키 해변을 찾아왔다면 구경만 하지 말고 서핑을 경험해 보는 것도 좋다. 서프보드 대여료는 한 시간 7달러 수준. 사진 제공/ 와이키키리조트

와이키키 트롤리는 하와이 주요 관광지로 운행하여 여행자들이 인기를 한몸에 받는 교통수단이다. 색깔별로 노선이 다른데 핑크 라인은 와이키키 호텔을 돌며 DFS 갤러리아 알라모아나 쇼핑센터 등을 운행하므로 여행자들에게 편리하다. 핑크 라인 2달러/레드 그린 블루 퍼플 라인 25달러.

세계적인 서핑 포인트 와이키키 해변을 찾아왔다면 구경만 하지 말고 서핑을 경험해 보는 것도 추억에 남을 것이다. 서프보드 대여료는 한 시간 7달러 수준.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