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카이 폐쇄, 반사이익 받은 여행지는 어디?
상태바
보라카이 폐쇄, 반사이익 받은 여행지는 어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4.2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라카이 폐쇄에 태국 끄라비 등 대체 휴양지 급부상
필리핀 대표 휴양지 보라카이가 환경 정화를 위해 내일 26일부터 6개월간 폐쇄를 결정하면서 가까운 휴양지들이 대체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 스카이스캐너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필리핀 대표 휴양지 보라카이가 환경 정화를 위해 내일 26일부터 6개월간 폐쇄를 결정하면서 가까운 휴양지들이 대체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스카이스캐너 조사 결과에 따르면 보라카이 폐쇄가 확정된 4월 5일을 기점으로 태국 끄라비, 필리핀 보홀, 등 동남아와 오세아니아에 위치한 휴양지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한국인 자유여행객의 검색량이 많았던 동남아 및 대양주 휴양지 10곳 중 검색량 증가폭이 가장 컸던 곳은 ‘태국 끄라비’였다. 보라카이 폐쇄 확정 발표 이후 일주일간 검색된 한국 출발 태국 끄라비행 왕복 항공권 검색량은 전 주 대비 64% 증가했다.

태국 남부에 위치한 끄라비는 푸켓, 코사무이와 함께 태국 3대 신혼여행지로 손꼽히는 대표 휴양지다. 검은 암벽과 푸른 바다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경관으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의 영화 ‘비치(The Beach, 2000)’의 배경으로도 등장했다.

태국 끄라비에 이어 필리핀의 숨은 보석이라고 불리는 필리핀 보홀과 대양주 대표 휴양지 미국 사이판도 각각 36%씩 검색량이 급증했다. 이외에도 태국 푸켓(+25%)과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17%), 베트남 다낭(+16%), 필리핀 세부(+15%) 등 동남아의 스테디셀러 휴양지들에 대한 관심도 늘어났다.

스카이스캐너 한국 총괄 최형표 매니저는 “인기 휴양지였던 보라카이의 폐쇄로 인해 휴가철을 앞두고 가까운 동남아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 “보라카이는 당분간 여행이 힘들겠지만, 필리핀 팔라완과 같이 새롭게 직항 노선이 생기는 곳이 있는 만큼 휴양지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