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스타트업 120곳, 관광시장 활성화 위해 맞손
상태바
관광 스타트업 120곳, 관광시장 활성화 위해 맞손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4.2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0여 관광스타트업으로 구성된 KOTSA 총회 개최
지난 24일 서울 위워크 을지로점에서 개최된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KOTSA) 2018 정기총회가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는 회장사 에스앤비소프트를 비롯해 여기어때, 여행노트앤투어, 호텔슬리피판다, 리얼관광연구소 등 협회 회원사를 비롯해 예비창업자, 업계종사자, 학계로 이루어진 개인회원과 기업, 정부, 투자사 관계자 60여 명이 참여했다. 사진/ KOTSA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 스타트업 기업들이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해 목소리를 모았다.

지난 24일 서울 위워크 을지로점에서 개최된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KOTSA) 2018 정기총회가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는 회장사 에스앤비소프트를 비롯해 여기어때, 여행노트앤투어, 호텔슬리피판다, 리얼관광연구소 등 협회 회원사를 비롯해 예비창업자, 업계종사자, 학계로 이루어진 개인회원과 기업, 정부, 투자사 관계자 60여 명이 참여했다.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는 우리나라 관광 스타트업 기업 및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와 관광시장 활성화를 내세우며 지난해 6월 1일 출범한 사단법인이다. 관광과 유관 분야에서 IT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에스앤비소프트, 여행노트앤투어, 여기어때 등과 실제 현장에서 관광체험상품을 운영하는 한복남, 서울가스트로투어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인 회원사 120여 곳이 활동 중이다.

이번 총회에서는 2018년 협회의 사업계획과 정관변경, 신규 임원진 선임 등이 주요 안건으로 채택됐다. 특히 올해 서울시와 함께하는 협력프로젝트 공모에 선정돼 진행할 사업계획과 한국관광공사 등 정부기관, 투자사, 대기업, 미디어 등과 파트너십을 넓혀갈 예정이다. 협회의 영역확장을 위해 기존 2인으로 제한된 부회장사를 5인 이하로 변경하는 정관을 승인했다. 여기어때는 신규 부회장사이자 수석부회장사로, 그리고 투프랭크가 신임 부회장사로 기존 부회장사(여행노트앤투어, 호텔슬리피판다)와 함께한다.

투자 자문 시간도 마련됐다. 제3차 관광펀드를 운용 중인 벤처 투자전문기업 SJ파트너스는 ‘제3차 관광펀드 투자 및 운용계획’을 소개했다. 한국관광공사는 ‘관광크라우드펀딩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이어 '네이버 여행 플러스'와 공동으로 관광스타트업 상생계획도 공개됐다.

출범 2년 차에 접어든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는 소속 기업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포럼을 마련하고, 창업자 인큐베이팅 및 멘토링에 보다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영등포웨딩홀 웨딩그룹위더스, 영등포세무서와 업무협약

영등포 웨딩홀 ‘웨딩그룹위더스’는 지난 17일 영등포세무서와 교류와 혁신,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웨딩그룹위더스

영등포 웨딩홀 ‘웨딩그룹위더스’는 지난 17일 영등포세무서와 교류와 혁신,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웨딩그룹위더스 영등포 6층 메리엘컨벤션에서 영등포세무서 홍성범 세무서장과 웨딩그룹위더스 이병규 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MOU를 통해 양측은 소속된 임직원 복지향상과 양사 홍보활동 지원 및 세미나, 연회, 가족행사시 장소 지원 등을 합의했다.

웨딩그룹위더스는 “배려와 소통을 원칙으로 영등포세무서와 함께 지역 주민들의 따뜻한 동반자가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위더스 웨딩홀은 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 4번출구 도보 2분거리, 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 도보 8분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