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안 가득 건강한 맛’ 발효밥상 맛집 찾아 곤지암 여행
상태바
‘입 안 가득 건강한 맛’ 발효밥상 맛집 찾아 곤지암 여행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1.3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담숲·곤지암 도자공원·곤지암리조트 따라 주말 나들이, 그리고 곤지암 한정식 맛집
곤지암은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좋고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많아 아이들이나 부모님을 동반한 가족 나들이 장소, 연인들에게는 데이트코스로 인기 만점이다.사진/ 맛있는 발효밥상 궁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서울 근교의 대표적인 나들이 코스는 경기도 광주의 곤지암. 곤지암은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좋고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많아 아이들이나 부모님을 동반한 가족 나들이 장소, 연인들에게는 데이트코스로 인기 만점이다.

곤지암 도자공원은 한국의 도자기 탄생부터 현재까지 주요 유물 및 작품을 전시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곤지암의 명소로 떠오른 화담숲은 자연미가 빼어난 곳으로 4300여 종의 식물이 자생하고 있으며, 화담숲 산책로는 경사가 완만하고 데크 길이가 잘 조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걸을 수 있다.

곤지암 도자공원은 한국의 도자기 탄생부터 현재까지 주요 유물 및 작품을 전시하는 경기도자박물관과 모자이크 정원을 중심으로 전통공예원, 체험교실, 야외공연장, 도자 쇼핑몰, 조각공원, 갤러리카페 등을 운영한다.

수도권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은 스키어들의 낙원이라 불린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지금 같은 겨울철에는 스키나 보드를 즐기기 위해 곤지암 리조트를 찾는 인파로 북적인다. 수도권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은 스키어들의 낙원이라 불린다.

서울 강남에서 불과 4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스키장과 더불어 476실의 콘도미니엄, 스파와 수목원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리조트이다.

곤지암에서 찾은 특별한 건강식

겨울철 흰 눈으로 뒤덮인 풍경의 곤지암의 또 다른 매력을 느끼고 맛집 탐방을 위해 일부러 곤지암을 찾기도 한다. 사진/ 궁뜰

이처럼 서울 근교 여행을 위한 기반시설이 잘되어 있어 찾는다. 더불어 겨울철 흰 눈으로 뒤덮인 풍경의 곤지암의 또 다른 매력을 느끼고 맛집 탐방을 위해 일부러 곤지암을 찾기도 한다.

곤지암의 여러 맛집 중 특별한 건강식을 맛보고자 한다면 화담숲 맛집 ‘맛있는 발효밥상 궁뜰’은 한번 가봐야 할 곳. 이곳은 천연 발효된 식재료를 사용하여 모든 음식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경기도 광주 맛집 궁뜰을 운영하는 발효연구가 김진필 쉐프는 수년간 발효식 재료 만들기에 전념해온 끝에 2016년 코리아 푸드트렌페어 발효 식초 부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사진/ 궁뜰

된장, 간장, 식초, 효소, 장아찌 등을 주식재료로 하며, 기본 반찬 식재료는 궁뜰 앞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친환경 농산물과 채소를 사용하여 신선하고 깊이 있는 발효밥상을 제공한다.

기본 발효밥상에 취향대로 제육, 코다리, 불고기 등 주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유기농 건강차, 재래된장 수육, 유기농 발효 샐러드 등 전채요리부터 주요리, 재래식 청국장, 저염 장아찌, 나물류, 겉절이 초무침, 발효김치에 이르기까지 도심에서는 접하기 힘든 웰빙 음식들로 가득하다.

곤지암 맛집 궁뜰에는 전통 한옥의 예스러움이 느껴지는 본관 이외에 단체고객을 위한 좌식형태의 별관이 마련되어 있다./ 사진 궁뜰

이와 함께 전통 한옥의 예스러움이 느껴지는 궁뜰은 본관 이외에 단체고객을 위한 좌식형태의 별관이 마련되어 있으며, 궁뜰 달빛카페, 원두막, 테라스, 아담한 연못, 생태하천산책으로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식사 후 즐거움을 더한다. 곤지암리조트 맛집으로도 유명한 궁뜰은 곤지암리조트, 화담숲, 곤지암 도자공원과는 차량으로 5~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한편, 궁뜰을 운영하는 발효연구가 김진필 쉐프는 수년간 발효식 재료 만들기에 전념해온 끝에 2016년 코리아 푸드트렌페어 발효 식초 부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