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여행 코스 총정리&강원도 여행의 핵심 ‘속초 맛집’은 어디?
상태바
속초 여행 코스 총정리&강원도 여행의 핵심 ‘속초 맛집’은 어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1.2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철 맞은 속초 대게 맛집과 여행이 아름다운 어촌 BEST
황금연휴에 대표적인 최고의 관광지로 소개되는 곳이 있는데 바로 강원도 속초이다. 겨울 바다의 풍광을 즐기면서도 동해에서 나는 싱싱한 해산물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대표 힐링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최근에는 예전과 같이 집에서 보내는 연휴보다는 가족 혹은 친구들과 함께 힐링 여행을 가는 추세이다. 그중 황금연휴에 대표적인 최고의 관광지로 소개되는 곳이 있는데 바로 강원도 속초이다. 겨울 바다의 풍광을 즐기면서도 동해에서 나는 싱싱한 해산물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대표 힐링여행지이다.

말만 들어도 가슴이 시원해지는 동해안의 파도를 따사로운 햇살 속에서 맞이하고 해안도로를 따라 여유로운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데다 요리까지 다양하다. 무엇보다도 요즘에는 제철을 만난 대게가 식도락 여행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영화 속 파노라마 풍경처럼 활짝 열린 해변에서 파도 소리에 가슴이 시원해지는 여행지가 바로 속초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는 맛집들이 곳곳에 자리 잡고 있을 뿐 아니라 볼거리와 즐길 거리까지 다채로워 특히 겨울에 많은 여행자가 찾는다. 영화 속 파노라마 풍경처럼 활짝 열린 해변에서 파도 소리에 가슴이 시원해지는 여행지가 바로 속초이다.

설악산 기슭의 청정한 바닷가에 자리 잡은 대포항은 남쪽에서 속초시로 들어오는 관문이라 할 수 있으며 설악산이 두드러진 관광지로 바뀜에 따라 고급생선의 집산지로 유명하게 되었다. 최근에는 관광지로서의 대포로 더욱더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설악산과 척산온천, 동해, 청초호와 영랑호의 아름다운 자연이 조화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해양수산부 선정 아름다운 어촌들

속초는 겨울 바다의 풍광을 즐기면서도 동해에서 나는 싱싱한 해산물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대표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에는 유난히 아름다운 어촌 마을이 많이 있다. 외옹치마을은 청정하고 운치 있는 어촌으로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아름다운 어촌 중 한 곳이다. 아직은 사람의 손길을 많이 타지 않아 한적하고 평화롭다. 외옹치마을은 솟대 마을로 지정되어 도로 주변의 미관을 아름답게 하며, 3년에 한 번씩 장승을 깎아 세워 성황제가 치러진다.

장사마을은 본래 육지가 아닌 바다였다. 그러던 것이 오랜 세월에 걸쳐 모래가 쌓여서 영랑호는 호수로 변했고, 이곳에 마을이 형성되었다. 장사마을은 낙산사, 설악산, 신흥사, 대포항, 청초호, 미시령, 청간정 등과 인접하여 있고 배낚시 어장이 형성되어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등 해양관광의 최적지이다.

속초는 말만 들어도 가슴이 시원해지는 동해안의 파도를 따사로운 햇살 속에서 맞이하고 해안도로를 따라 여유로운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데다 요리까지 다양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동명마을은 속초항과 인접해 있는 동명마을은 낚시 관광지로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곳이다. 속초 등대 밑의 크고 넓은 바위들이 깔려 영금정에서의 일출은 마치 바다 위에 떠올라 해와 홀로 마주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대한민국 대표여행지 속초, 속초를 대표하는 맛집은?

속초대게맛집으로 잘 알려진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다양한 게를 시세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며, 뷔페식 셀프바가 있어 곁들임 음식을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사진/ 대포대게회직판장

속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맛집들이 가득한 대한민국의 가볼 만한 곳 Best5에 들어가는 관광 명소이다. 특히, 대포항 근처에 즐비한 음식점들은 활어회와 제철을 맞은 대게, 홍게를 저렴하고 푸짐하게 제공하며 찾는 이들을 만족하게 하고 있다.

특히, 겨울과 봄 여행의 대미를 장식하는 대포항에서 대게, 킹크랩은 제철을 맞아 여행객들을 유혹하고 있는 가운데 속초대게맛집으로 잘 알려진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다양한 게를 시세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며, 뷔페식 셀프바가 있어 곁들임 음식을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한, 이곳은 각종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언론에서 꾸준히 소개가 되고 있는 속초 맛집이다.

속초에서 최초로 20여 가지 이상의 곁들임 음식 뷔페로 운영, 게살 물회, 게 뚜껑 볶음밥, 회, 게라면 등 보기 힘든 다양한 곁들임 음식을 무한리필로 제공하고 있기에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로 찾고 있다. 사진/ 대포대게회직판장
속초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는 성능이 우수한 신 개발 찜기를 사용하여 대게를 비롯한 각종 게 종류를 조리하여 여느 식당에서 맛보기 힘든 완벽한 게 맛을 느낄 수 있다. 사진/ 대포대게회직판장

성능이 우수한 신 개발 찜기를 사용하여 대게를 비롯한 각종 게 종류를 조리하여 여느 식당에서 맛보기 힘든 완벽한 게 맛을 느끼기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다.

더불어 속초에서 최초로 20여 가지 이상의 곁들임 음식 뷔페로 운영, 게살 물회, 게 뚜껑 볶음밥, 회, 게라면 등 보기 힘든 다양한 곁들임 음식을 무한리필로 제공하고 있기에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로 찾고 있는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