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려해상국립공원 통영의 재발견, 전국 순위에 오른 맛집
상태바
한려해상국립공원 통영의 재발견, 전국 순위에 오른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1.2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0대 명물횟집으로 선정된 통영 해원횟집
통영 강구안은 바다가 육지로 들어온 항구로 사람 냄새가 물씬 풍기는 곳이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한려해상국립공원이면서 이순신 장군 유적지가 많은 경남 통영은 맛집과 관련해서 한번 가볼만한 도시임에 틀림없다.

통영 내 명소 중에서 동피랑 마을, 통영 케이블카는 젊은 여행객에게 인기가 많은 곳인데 주말이면 다정하게 셀카를 찍는 연인들의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다.

통영은 경상지역 먹거리가 별로라는 편견을 깨고 꿀빵, 충무김밥 등 전국구 간식거리를 탄생시킨 곳이다. 동피랑 벽화마을 전경.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그밖에 근대기 역사의 숨결을 오롯 느낄 수 있는 해저터널, 사람향기 물씬 풍기는 중앙시장도 통영 여행코스로 많이 들르는 곳이다.

통영은 경상지역 먹거리가 별로라는 편견을 깨고 꿀빵, 충무김밥 등 전국구 간식거리를 탄생시킨 곳이다. 전통 술문화인 다찌 역시 통영을 대표하는 음식 문화이다.

꿀빵과 충무김밥의 경우 강구안 문화마당을 중심으로 거리가 형성되어 있는데 어느 집을 들러도 평균 이상의 맛을 내므로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경남 통영은 항구 풍경도 근사하지만 맛집과 관련해서 한번 가볼만한 도시임에 틀림없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오히려 횟집 선택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한다. 보통 통영이 초행인 여행자의 경우 수많은 횟집들 사이에서 가성비 좋은 곳을 고르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통영에서는 ‘트레블스푼’ 선정, 전국 10대 명물에 드는 통영 ‘해원횟집’이 많이 알려진 맛집이다. 전국 10대 명물이란 맛으로 소문난 전국 맛집 톱10을 뽑은 것으로 제주 남경미락, 속초 당근마차, 부산 마라도, 여수 백초횟집, 강릉 해동을 비롯해 유명짜한 맛집들이 반열에 올라 있다.

아름다운 미수만 바다의 창가 전망으로 유명한 통영 맛집 ‘해원횟집’. 사진/ 임요희 기자

통영 맛집 ‘해원횟집’은 그밖에도 한국의 미슐랭이라 불리는 블루리본서베이에도 매년 이름을 올리고 있다. 아름다운 미수만 바다의 창가 전망으로 유명한 통영 맛집 ‘해원횟집’은 대통령을 비롯해 문화예술계 인사 등 유명인사의 잇따른 방문으로 큰 화제를 모은 곳이다.

통영 맛집 ‘해원횟집’은 남해 최고의 해산물 집결지인 서호시장에서 매일 신선한 횟감만을 사들이기에 식재의 퀄리티가 남다르다. 또한 통영 맛집 ‘해원횟집’은 푸짐한 곁들이찬으로도 알아주는데 일반 횟집 가격으로 고퀄리티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는 게 매력이다.

통영 맛집 ‘해원횟집’은 남해 최고의 해산물 집결지인 서호시장에서 매일 신선한 횟감만을 사들이기에 식재의 퀄리티가 남다르다. 사진/ 임요희 기자

싱싱한 해산물과 바다 전망, 통영시 관광과의 추천까지 더해진 맛집, 통영 여행객과 현지인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해원횟집’을 기억해둘 필요가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