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떠나는 대만 자유여행
상태바
나 혼자 떠나는 대만 자유여행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6.10.05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가지 매력으로 넘쳐나는 여행지, 혼자라서 즐겁다
‘타이베이 101빌딩’은 타이베이 시내 전경을 360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명품으로 가득한 쇼핑몰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사진 출처/대만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최근 혼술(혼자 마시는 술), 혼밥(혼자 먹는 밥)에 이은 혼여(혼자 떠나는 여행)을 꿈꾸는 여행객들을 위해 혼자 가도 좋을 여행지로 대만을 추천한다.

인천공항에서 2시간 30분이면 닿는 대만. 최근 몇 년간 패키지 관광객들은 물론, 개별여행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뜨거운 관광지다. 101가지 매력으로 넘쳐나는 대만, 혼자 가는 여행이라도 즐겁지 아니할 수 없다.

유명한 애니메이션과 영화, 드라마에서 현지 촬영으로 자주 소개되는 대만은 연중 여행하기 좋은 최고의 관광지다.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는 현재와 과거가 공존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먹거리 천국으로 불리는 대표 관광 도시이다.

차고 넘치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 가득한 타이베이

인천공항에서 2시간 30분이면 닿는 대만. 최근 몇 년간 패키지 관광객들은 물론, 개별여행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뜨거운 관광지다. 사진 출처/대만관광청

혼여족에게 수도는 여행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할 것도 가장 많은 곳이다.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 또한 차고 넘치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즐비하다.

‘타이베이 101빌딩’은 타이베이를 넘어 대만의 랜드마크다. 타이베이 시내 전경을 360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명품으로 가득한 쇼핑몰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특히, 세계에서 손에 꼽히는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타면 36초 만에 도달하는 전망대는 꼭 체험해야 할 코스다.

송, 원, 명, 청 등 네 왕조의 우수한 궁정유물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국립 고궁박물원’ 은 매년 250만 명이 찾아오는 세계 4대 박물관 중의 하나다. 사진 출처/대만관광청

타이베이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국립 고궁박물원’ 은 매년 250만 명이 찾아오는 세계 4대 박물관 중의 하나다. 특히 송, 원, 명, 청 등 네 왕조의 우수한 궁정유물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역사에 관심이 많은 혼∙여족이라면 여유 있는 일정으로 방문하면 좋다.

이 밖에도 타이베이 최고의 역사를 자랑하는 용산사, 대만 제일의 맛 골목인 용캉제, 삼국지의 명장인 관우를 모시는 행천궁, 대만의 역사와 국민 정서를 이해하기 위해서 반드시 봐야 할 곳으로 손꼽히는 중정 기념당 등 대만에 왔다면, 꼭 봐야 할 볼거리들을 섭렵해보자.

대만의 밤을 완벽하게, 야시장 경험하기

대만의 밤은, 101타워, 지우펀 등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진정한 현지의 삶을 속속 드려다 볼 수 있는 야시장투어야말로 대만의 밤을 완벽하게 느끼고 체험할 기회다.

스린 야시장은 타이베이에서 가장 큰 규모로 좁은 골목길에 기념품, 액세서리, 생활용품 등 다양한 종류의 크고 작은 상점들로 가득 메워져 있다. 사진 출처/대만관광청

패키지는 물론, 자유 여행객들에게 대만 야시장의 성지로 통하는 스린 야시장은 타이베이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좁은 골목길에 기념품, 액세서리, 생활용품 등 다양한 종류의 크고 작은 상점들로 가득 메워져 있다.

또한, 즐비한 포장마차에서 즐기는 현지 음식과 분위기에 취해본다면 진정한 대만인이 되어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먹거리는 기본이고 액세서리나 의류 등 크고 작은 상점들이 운집해 다양한 용품이 활발하게 거래되는 라오허제 야시장. 사진 출처/대만관광청

스린 야시장보다 유명하진 않지만, 아는 사람들은 안다는 닝샤루 야시장은 일명 ‘먹방’을 위한 야시장이다. 디화제 인근에 있는 작은 규모지만 오롯이 먹거리에 집중할 수 있는 것이 이 야시장의 특징이다.

도로 가운데로 각종 면류와 꼬치, 구이 그리고 현지 음료 등 다양한 노점상들이 줄지어 있다. 동행인의 비유를 살피며 이것저것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이 순간을 즐기기 바란다.

관광객보다 현지인을 위한 음식이 주를 이루는 솽청제 야시장, 먹거리는 기본이고 액세서리나 의류 등 패션 관련 상점이 많은 린장제 야시장과 크고 작은 상점들이 운집해 다양한 용품이 활발하게 거래되는 라오허제 야시장 등 다양한 야시장이 있다.

한편, 나 혼자 떠나는 대만여행은 모두투어의 타이베이 에어텔 3박 4일 이나 3박 5일 상품을 이용하면 알차고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