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무형문화재 한마당 축제 개최
상태바
부산무형문화재 한마당 축제 개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0.0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오후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열려
부산시는 10월 8일 오후 2시 시민공원내 다솜마당에서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무형문화재연합회가 주관하는 ‘2016년 부산무형문화재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사진 출처/부산시민공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부산시는 10월 8일 오후 2시 시민공원내 다솜마당에서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무형문화재연합회가 주관하는 ‘2016년 부산무형문화재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시민과 국내외 부산 방문자들에게 ‘One Asia Festival’의 각종 공연과 함께 부산 무형문화재 공연의 멋과 흥, 그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는 어울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마당 축제는 식전행사, 개막식, 공연, 특별행사 순으로 2시간 가량 진행되며 식전에 무형문화재들이 시민공원 일원을 돌며 전통민속공연의 시작을 알리는 길놀이로 축제 분위기를 조성한다.

공연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부산지역 전통민속예술의 보존 및 전승 발전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동해안별신굿, 부산영산재, 고분도리걸립 등 총 8개 무형문화재 240여명이 출연해 관객들에게 흥미롭고 수준 높은 무대를 선사하며, 아울러 공연 중에 틈틈이 부산무형문화재관련 퀴즈와 경품으로 또 다른 흥미와 재미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두 번째로 개최하는 부산무형문화재 한마당 축제가 시민과 국내외 부산 방문자에게 ‘One Asia Festival’ 분위기 속에 우리시 무형문화재 전통공연의 멋과 흥을 만끽하는 한마당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