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래섬 메밀꽃 축제가 즐거운 5가지 이유
상태바
서래섬 메밀꽃 축제가 즐거운 5가지 이유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09.3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10월 1~2일 ‘2016 한강 서래섬 메밀꽃 축제’ 개최
서울시는 10월 1~2일 주말 동안 ‘2016 한강 서래섬 메밀꽃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를 통해 새하얀 메밀꽃이 선사하는 아찔한 풍경 아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사진 제공/서울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10월, 한강에 눈꽃이 내려앉았다.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에 핀 새하얀 메밀꽃 풍경이다.

서울시는 10월 1~2일 주말 동안 ‘2016 한강 서래섬 메밀꽃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말, 높은 하늘, 푸른 한강, 새하얀 메밀꽃이 선사하는 아찔한 풍경 아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서래섬 메밀꽃 축제를 즐기는 5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1. 꽃밭 즐기기

한강 서래섬 메밀꽃 축제를 즐기는 시민들.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은 9호선 신반포역·구반포역 또는 4·9호선 동작역을 통해 가장 가까운 한강나들목을 이용해 찾아오면 된다. 사진 제공/서울시

축제의 주인공, 아름다운 메밀꽃밭 그 자체를 즐긴다. 3만3000㎡ 규모의 서래섬을 하얗게 뒤덮은 메밀꽃 곳곳에 설치된 5개의 포토존을 찾아 추억의 사진을 남기자.

포토존의 테마는 ‘크리스마스’. 특히 반짝이는 전구와 트리 장식물로 구성된, 60m에 달하는 ‘크리스마스 로드’는 저녁에 더 빛을 발한다. ‘크리스마스 로드’는 저녁 8시까지 운영하니 낭만적인 분위기를 원하는 연인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2. 미션 투어 참여하기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미션 투어’에 참여해 보자.

서래섬과 메밀꽃에 대한 학습을 놀이형식으로 풀어낸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매일 선착순 1000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사전예약 없이 현장의 종합안내소를 방문하면 익힘책을 받을 수 있다. 모든 미션을 완수하면 메밀 페이퍼토이 체험이 무료로 가능하다.

3. 체험 프로그램 참여하기

‘미리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종이 메밀꽃 만들기’의 무료 프로그램과 ‘향기비누 만들기’, ‘페이퍼토이 만들기’, ‘플로럴 미스트 만들기’의 유료 프로그램 등에 참여해 볼 수 있다.

매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행사장 내 설치된 그늘막과 빈백(Beanbag)존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4. 메밀꽃 사진관에서 추억 남기기

‘메밀꽃 사진관’을 찾아 전문 사진가의 손길로 잊지 못할 메밀꽃 기념사진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 촬영한 사진은 간직할 수 있도록 인화해 제공한다. 메밀꽃 사진관은 10월 1일 토요일 하루만 운영한다.

5. 시민예술가 공연 관람하기

메밀꽃밭에서 시민예술가의 피아노 연주 및 얼후(중국 전통악기) 연주를 들을 수 있다. ‘시민예술가 공연’ 프로그램은 메밀꽃밭에서 공연을 하고자 하는 시민의 사연을 미리 접수 받아 선정했다.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은 9호선 신반포역·구반포역 또는 4·9호선 동작역을 통해 가장 가까운 한강나들목을 이용해 찾아오면 된다. 특히 10월 2일에는 ‘서리풀페스티벌’ 개최로 인해 오후 2시 30분부터 6시까지 잠수교 북단부터 우면산터널 선암IC까지 7.8㎞ 구간의 차량 통행이 순차적으로 통제될 예정이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를 추천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