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천절 황금연휴, 으뜸 여행지 강원도 속초에서 찾는 휴식과 맛집
상태바
개천절 황금연휴, 으뜸 여행지 강원도 속초에서 찾는 휴식과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09.3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속초 대게 맛집, 동명항 맛집을 찾는다면
갯배는 30명가량이 탈 수 있는 직사각형의 거룻배로,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연결된 쇠줄에 고리를 건 뒤 사람의 힘으로 잡아당겨 건너게 된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이번 주말은 개천절 연휴가 더해져 평소보다 긴 휴식이 주어졌다. 짧지 않은 연휴 기간,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속초 명소와 맛집을 찾아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강원도 속초는 설악산과 동해안의 풍경이 어우러진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로 당일치기 여행은 물론 1박2일 여행까지 주루 즐기기 좋은 곳이다.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였던 아바이마을은 드라마 속 아련한 추억에 더해 함경도 피난민들의 임시거처였던 사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아바이마을로 진입하려면 도로 외에 ‘갯배’를 이용해야 한다.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였던 아바이마을은 드라마 속 아련한 추억에 더해 함경도 피난민들의 임시거처였던 사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관광을 오는 곳이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갯배는 30명가량이 탈 수 있는 직사각형의 거룻배로,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연결된 쇠줄에 고리를 건 뒤 사람의 힘으로 잡아당겨 건너게 된다. 아바이마을에서는 지역 특산품인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를 맛볼 수 있다.

아바이순대는 돼지의 대창에 찹쌀밥, 선지, 야채 등을 넣고 쪄낸 음식으로 아버지를 의미하는 함경도 사투리인 ‘아바이’처럼 크고 푸짐하다는 뜻이 담겨 있다. 오징어순대는 설악·속초 지역의 명물로 통오징어에 소고기, 두부, 숙주 등 만두 속 재료를 넣어 쪄내는 게 특징이다.

속초 동명항의 명소 속초관광수산시장. 바로 코앞에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이 있다. 사진 제공/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여기에 또 하나 꼭 맛보야 하는 음식이 있으니 바로 속초 산 대게다. 속초 동명항은 고즈넉한 바다 풍경을 배경으로 대게를 즐기기 좋은 곳으로 그중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이 많이 알려진 곳이다.

강원도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대게잡이 어선, 홍게잡이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업체로 매일 동해에서 신선한 수산물을 공수해서 쓴다.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1층에는 대형수조가 설치되어 있어 고객이 직접 눈으로 보고 대게를 선택할 수 있다. 2, 3층에는 식사를 할 수 있는 홀이 마련되어 있는데 오픈형 중앙홀 외에도 가족실, 다인실, 내실 등 고객 구성원 수에 맞춰 편안한 공간으로 안내받게 된다.

강원도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다양한 곁들이찬을 비롯하여 회, 게살물회, 게뚜껑밥, 게라면을 모두 무한리필로 제공, 서비스 만족도가 높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강원도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다양한 곁들이찬을 비롯하여 회, 게살물회, 게뚜껑밥, 게라면을 모두 무한리필로 제공, 서비스 만족도가 높다.

강원도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속초 동명항 입구에 자리 잡고 있기에 초행길에도 쉽게 찾을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