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 해외여행 찾는 그대에게... 당돌한 ‘4가지’ 방법
상태바
공짜 해외여행 찾는 그대에게... 당돌한 ‘4가지’ 방법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6.09.0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이 아니라 배낭과 자유로운 영혼을 준비하라
여행은 돈이 많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준비할 것은 돈이 아니라 자유로운 영혼이다.돈이 없음을 걱정하기보다는 오늘 당장 배낭을 준비하고 세계를 향해서 내일 떠나면 된다. 사진 출처/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여행은 돈이 많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돈없이 여행하는 다양한 여행 방법이 있다. 돈이 없음을 걱정하기보다는 오늘 당장 배낭을 준비하고 세계를 향해서 내일 떠나면 된다. 준비할 것은 돈이 아니라 자유로운 영혼이다.

여행하기 위해 경비를 조달하는 방법은 갖고 있는 물건을 파는 것이다. 고가이면서도 실제 생활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 것들을 여행 경비로 바꾸라는 것이다. 장롱 속에 잠자는 귀중품이나 잘 쓰지 않는 DSR 카메라나 렌즈 등이 이에 해당한다.

돈없이 여행하는 다양한 여행 방법이 있다. 준비할 것은 돈이 아니라 자유로운 영혼이다. 사진 출처/트래블바이크뉴스 DB

필요 없이 큰 집이나 자동차도 미니멀 라이프를 실행하겠다는 마음을 갖는다면 여행 경비로 환치될 수 있다. 꿈의 여행을 위해 내가 가진 것 처분하는 일쯤은 감당해야 하지 않을까?

이 기사를 읽는 독자들 중 일부는 지금쯤 화가 내고 있을 지도 모른다. 이런 독자를 위해 무료로 여행하는 방법을 공개한다.

첫째 카우치서핑을 권한다. 세계 각국에는 무료 숙소를 찾는 여행자들을 반겨 맞는 집 주인들이 있다. 무료 숙소 구하기 첫걸음을 인터넷 여행자 커뮤니티 사이트 카우치서핑 오알쥐에서 시작해 보자.

여행하기 위해 경비를 조달하는 방법은 장롱 속에 잠자는 귀중품이나 잘 쓰지 않는 DSR 카메라나 렌즈 등 갖고 있는 물건을 파는 것이다. 사진 출처/트래블바이크뉴스 DB

미국의 한 대학생이 여행지에서 숙박비를 아끼고자 여행지의 학생 1500여 명에게 잠을 재워 줄 것을 요청하는 메일을 보냈다가 약 50명에서 응답을 받으면서 시작된 여행동호회다. 지금은 세계 10만 여 도시에 약 600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거대 조직이 되었다.

회원들은 서로 정보를 공유하면서 활성화되고 있다. 이 여행 동호회의 장점은 서로 친구가 되면서 세계적으로 인맥을 넓힐 수 있다는 점이다. 단 여성들이 코치서핑을 이용하기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서로 관심분야가 같고 주인이 코치서핑을 하는 이유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뜻하지 않는 사고를 막는 길이다. 이용하는 사람도 무료 숙박만을 목적으로 하기보다는 서로 마음에 맞는 친구가 될 수 있는지를 따져보는 것이 안전도 보장받고 여행 목적도 이룰 수 있다.

세계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이 많다. 가벼운 텐트 하나면 자연과 함께 하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사진 출처/트래블바이크뉴스 DB

둘째 캠핑을 이용한다. 세계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이 많다. 가벼운 텐트 하나면 자연과 함께 하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물론 캠핑장에 따라서 텐트 설치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유스호스텔 등에 비해 저렴한 것이 사실이다. 해먹과 모기장을 준비하면 호텔에서 숙박하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는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다. 캠핑장이 안전한 곳인지는 항상 체크해야 한다.

셋째 돈이 없다고 가난하게만 여행할 필요는 없다. 이국의 여행지에서 정원과 마당이 있는 방 두 개짜리 저택에서 머무는 것이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 하우스시팅이 이런 무료숙박에 완벽한 선택이 될 수 있다. 하우스시팅이란 장기간 집을 비운 사람의 집에서 집을 지켜주는 일이다.

여행 동호회의 장점은 회원들 서로 정보를 공유하면서 활성화되고 서로 친구가 되면서 세계적으로 인맥을 넓힐 수 있다는 점이다. 사진 출처/트래블바이크뉴스 DB

정원을 관리해주거나 애완동물과 함께 놀아주는 대신에 주인이 떠난 집을 지키며 숙박을 해결할 수 있다.

유럽, 발리, 태국, 멕시코 등지의 많은 여행지에서 장기간 집을 비우는 주인들이 하우스시터를 구하기 위한 사람을 찾는다. 하우스시팅으로 여행하는 방법을 원한다면 트러스티드하우스시터 닷컴을 클릭해 보자.

넷째 저렴한 이동 수단을 확보한다. 여행지에서 이동 수단에 돈이 쓸 수밖에 없는 것이 여행자의 숙명이다. 걸어 다니는 것도 좋지만 여독을 쌓는 단점이 있다.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자전거를 빌리는 것이다. 가능하면 중고 자전거를 하나를 값싸게 사는 것도 좋다.

여행이 끝나고 나면 자전거를 또 다른 여행자에게 팔 수 도 있다. 샀던 가격에 되파는 것이 가능하므로 무료로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