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 사태, 강화된 중국 비자 발급은?
상태바
사드 사태, 강화된 중국 비자 발급은?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6.09.0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자 종류에 따른 발급 방법 분석
최근 비자발급을 전문여행사에 맡기는 여행자들이 늘고 있다. 사진 출처/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장은진 기자] 최근 사드 사태로 중국 비자 발급요건을 강화되면서 비자발급을 전문여행사에 맡기는 여행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중국 비자는 단체 비자, 별지 비자, 개인 비자 등으로 종류가 다양하며, 발급을 위해선 6개월 이상 만료 기간이 남은 여권과 규격에 맞는 사진이 필요하다.

중국 비자에 사용되는 사진은 가로 3.3cm, 세로 4.8cm 크기로 여권 사진과 같다. 사진 배경은 흰색을 사용하며 신청인 얼굴 정면 전체와 머리, 어깨가 포함돼 있어야 한다. 또한 포토샵이 적용된 사진일 경우 사용할 수 없으며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것만 가능하다.

중국 비자는 여권과 규격사진을 제외하면 그 종류에 따라 발급되는 조건과 발급된 모양 등이 확연하게 차이 난다. 게다가 준비해야 할 서류도 달라서 확실하게 알아본 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중국 비자는 단체 비자, 별지 비자, 개인 비자 등 종류가 다양해 비자발급 대행여행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사진 장은진 기자

단체 비자는 5인 이상 인원이 같은 일정으로 중국여행을 떠날 경우 신청하는 비자다. 단체 비자 신청 시 여권 원본, 중국방문 기간, 방문지역 등의 서류가 필요하며 3박 4일이나 1박 2일 정도 시일이 걸린다.

또한 비자 접수일로부터 유효기간 안인 30일에서 40일 이내 중국을 방문해야 한다. 단체 비자 가격은 1인당 3만 5천 원이며, 비자는 A4용지 한 장으로 발급된다.

2인 이상 인원이 같은 일정으로 중국여행을 떠날 경우 주로 이용하는 비자는 ‘별지 비자’이다. 별지 비자는 단체 비자와 달리 여권 원본이 아닌 사본만으로 가능하며 그 외에 중국방문 기간, 방문지역에 관한 서류는 같다. 또한 비자접수 14일 안에 중국으로 입국하고 28일 이내 출국해야 한다. 별지 비자도 단체 비자와 같이 A4용지 한 장으로 발급된다.

중국비자 신청서 양식 #1 (영사과 기준). 자료제공/ ASK비자
중국비자 신청서 양식 #1 (영사과 기준). 자료제공/ ASK비자

별지 비자 발급은 2박 3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며 비용은 2인 이상 4인 이하 발급 시 1인당 3만8천 원, 5인 이상은 1인당 3만5천 원에 가능하다.

개인이 중국을 단기간 여행하는 경우 필요한 비자는 ‘개인 비자’이다. 개인 비자는 여권 원본, 사진 1매, 중국방문날짜, 방문지역, 인적사항 등 다른 비자에 비해 제출해야 할 서류가 많다. 그러나 비자 습득 시 90일 이내 30일 동안 체류 가능하다.

개인 비자는 여권에 비자 스티커 형식으로 발급되며 처리 기간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가장 저렴한 3박 4일 기간의 7만 원짜리부터 1박 2일 10만 5천 원, 당일 14만 5천 원 순으로 차이가 난다. 자세한 내용은 비자대행 전문여행사, ASK비자를 통해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