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맞은 속초 동명항,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대게 맛집
상태바
제철 맞은 속초 동명항,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대게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1.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우린이 풍부한 대게, 수온이 내려가는 겨울에 먹어야
동명항 부근에는 맛집이 모여 있는 데다 영금정과 속초중앙시장이 있어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 사진/ 임요희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설연휴를 앞두고 시원하게 바닷바람을 쐬고 싶다면 속초 동명항 쪽으로 네비 좌표를 설정해보자. 속초 동명항은 청초호 북쪽에 있는 항으로 어업전초기지인 남항에 비해 수산물을 사고파는 상업적인 기능이 강하다.

동명항 부근에는 맛집이 모여 있는 데다 영금정과 속초중앙시장이 있어 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으며 방파제에서는 릴낚시 등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겨울에는 눈 덮인 설악의 절경과 파도의 속삭임이 함께하는 속초가 진리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겨울철 동해안 최고의 별미로 손꼽히는 대게는 필수 아미노산과 칼슘, 칼륨 등의 무기질과 타우린이 풍부한 보양식품으로 수온이 내려가는 겨울이면 살이 가득 차올라 전국 미식가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대게의 주요 성분인 타우린은 혈압조절, 혈당조절의 기능이 있으며 시력보호, 알코올해독, 심장기능 강화, 간 기능 회복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제철을 맞은 대게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선 원산지인 속초를 방문하는 것이 좋은데, 관광지일 수록 음식 값이 비싸다는 편견 때문에 망설이는 사람들이 있다.

대게의 주요 성분인 타우린은 혈압조절, 혈당조절의 기능이 있으며 시력보호에 좋다. 사진/ 임요희 기자

하지만 이런 걱정을 덜 수 있는 업소가 속초 동명항 입구에 있다.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운영을 하는 식당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면서 최고의 품질을 가진 대게, 킹크랩 등 속초 특산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1층에 위치한 대형 수족관에서 직접 게를 선택할 수 있는데, 선택받은 대게가 조리되는 동안에는 3층 식당으로 올라가 다양한 뷔페식 셀프바부터 활어회, 게살물회, 게라면, 게딱지볶음밥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

대게가 조리되는 동안에는 3층 식당으로 올라가 다양한 뷔페식 셀프바부터 활어회, 게살물회, 게라면, 게딱지볶음밥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속초 맛집 '비치크랩'. 사진/ 임요희 기자

현재 속초 맛집 ‘비치크랩’은 SNS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 할인 혜택의 기회까지 제공하고 있다. 겨울에는 눈 덮인 설악의 절경과 파도의 속삭임이 함께하는 속초가 진리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