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앞둔 주말, 가볼만한 곳 베스트 ‘일산 백석역 맛집’
상태바
설 앞둔 주말, 가볼만한 곳 베스트 ‘일산 백석역 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1.2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수공원서 산책하고 킨텍스서 전시회 보고 맛집서 마무리
일산은 호수공원을 비롯해 박물관 등 가볼만한 곳이 많고 맛집들도 다양한 곳이다. 가족 단위 또는 연인들에게 주말 나들이 코스. 사진/ 위대한화로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설 연휴를 앞두고 서울 근교 여행지로 가족나들이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굳이 멀리 가기보다는 경기도 고양이나 일산 신도시를 찾아 주말을 보내려는 이들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산은 호수공원을 비롯해 박물관 등 가볼만한 곳이 많고 맛집들도 다양한 곳이다. 가족 단위 또는 연인들에게 주말 나들이 코스로 택함 받는 이유다.

고양의 대표 명소는 일산 호수공원이다. 주민들은 물론이고 김포나 서울 등지에서 찾아온 여행객들의 휴식 공간이 되어준다.

설 연휴를 앞두고 서울 근교 여행시 경기도 고양이나 일산 신도시를 찾아 주말을 보낼만 하다. 사진/ 위대한화로

자연 습지를 이용해 공원으로 개발한 이 휴식처에는 인공 폭포, 어린이 놀이터, 식물원, 자연 학습원, 수변광장, 잔디광장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조성됐다. 계절에 따라 다양한 공연과 축제도 여행객들을 불러들이는 역할을 수행한다.

방문지로서 일산 킨텍스도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컨벤션 산업의 국제화를 위한 국제종합전시장으로 건설되어 언제 가더라도 볼거리를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의 유명 전시회가 열려 관람객들이 이곳을 찾는다.

관람객들을 위한 기념품 가게, 비즈니스센터 등 주요 시설이 들어서 있고 그 주변으로는 다양한 맛집들이 즐비하다. 주말을 보내려는 여행자들에게 안성맞춤의 휴식처로서 합리적인 도심 여행자들이 찾을 만한 곳이다.

돼지갈비는 2인분만 주문해도 3인분을 즐길 수 있도록 2+1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위대한화로

일산을 찾은 여행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식사 시간이다. 많은 맛집들이 있지만 킨텍스 맛집으로 이름이 난 ‘위대한화로’는 첫 손가락에 꼽을만하다.

위대한화로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일산 고깃집이다. 미식가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일산 백석역 맛집,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맛집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삼겹살, 가브리살, 흑돼지 오겹살, 돼지갈비, 소갈비살, 소왕갈비 등 다양한 부위의 고기를 푸짐하게 내놓는 집으로 소문이 났다. 이 킨텍스 맛집의 인기는 질 좋은 고기를 선별 후 최고급 와인에 저온 숙성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데 있다.

일산 백석역 맛집 ‘위대한화로’는 설 연휴에도 휴무 없이 운영한다. 단체 예약 등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위대한화로

저온에서 숙성한 고기는 육즙이 풍부하고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고기를 숯불에 구워내기에 깊은 풍미와 진한 감칠 맛을 낸다. 겨울철 별미로 고구마를 판매한다.

일산 킨텍스 맛집 ‘위대한화로’에서는 직접 제작한 불판을 사용한다. 이 불판은 고기와 함께 버섯, 마늘, 김치를 익혀 먹기에 편리하게 제작되었다. 이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맛집의 성공 요인으로 넉넉한 인심을 꼽을 수 있다.

돼지갈비는 2인분만 주문해도 3인분을 즐길 수 있을 만큼 푸짐하다. 업체 관계자는 “고객들의 응원과 성원에 대한 보답 차원으로 돼지갈비(1인분 250g 10,500원) 2+1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일산 백석역 맛집 ‘위대한화로’는 설 연휴에도 휴무 없이 운영한다. 단체 예약 등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