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항공업계, 새해 맞아 본격 마케팅 개시
상태바
뜨거운 항공업계, 새해 맞아 본격 마케팅 개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1.0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운항 노선 확대, 할인 및 다양한 혜택 마련
대한항공은 1월 1일부터 진에어가 운항 중인 인천~기타큐슈, 부산~기타큐슈, 인천~다낭 노선에 대해 공동운항을 확대 실시한다. 공동운항 노선확대로 고객들의 항공사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져 보다 편리한 스케쥴과 서비스로 편의성이 증대됐다. 사진/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새해를 맞아 마케팅 활동을 통한 고객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대한항공, 진에어와 공동운항 노선 확대

2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1월 1일부터 진에어가 운항 중인 인천~기타큐슈, 부산~기타큐슈, 인천~다낭 노선에 대해 공동운항을 확대 실시하며 고객들의 여행 편의성을 증대한다.

공동운항이란 상대 항공사의 일정 좌석을 자사의 항공편명으로 판매해 운항편 확대 효과를 거두는 제휴 형태이다. 현재 대한항공과 진에어의 공동운항 노선은 인천 출발 클락, 코타키나발루, 사이판 등 노선과 부산 출발 세부, 다낭 등 16개 노선이며 이번 공동운항 확대로 총 19개 노선으로 늘어나게 된다.

특히 인천~다낭 노선의 경우, 기존 대한항공 오후 운항편(오후 6시 40분 인천 출발) 뿐만 아니라 진에어의 오전 운항편도 이용 가능하게 돼 고객들의 스케줄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또한 진에어가 운항하는 대한항공 공동운항편을 탑승할 경우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실질적인 노선확대 효과와 취항하지 않고 있는 기타큐슈 노선에 대한 시장 진입 기회 확보를, 진에어는 판매망 강화 효과를 얻게 되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싱가포르항공, G마켓과 LA 프로모션

오는 31일까지 G마켓을 통해 싱가포르항공 인천~LA 직항 노선 항공권을 구매하면 항공권 할인 및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진/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은 G마켓과 함께 인천~LA 직항 노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G마켓을 통해 싱가포르항공 인천~LA 직항 노선 항공권을 구매하면 항공권 할인 및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싱가포르항공 인천~LA 항공권을 첫 구매하는 고객들은 항공권 10%(최대 10만원 상당) 할인을 즉시 받을 수 있다. 항공권 할인 혜택은 매일 자정부터 선착순 500명에게 제공된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LA항공권을 구매한 모든 고객들에게는 100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10만원 항공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 할인 쿠폰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싱가포르항공을 이용해 LA를 재방문 할 경우 사용 가능하다.

프로모션 기간 중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예약 고객에게는 ‘실버크리스 라운지’ 이용권도 제공한다. ‘실버크리스 라운지’는 싱가포르항공이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운지로 무선 인터넷, 호텔 급 뷔페 요리, 샤워 시설 등 다양한 특별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운지 이용권은 2월 5일부터 6월 30일 기간 내 LA로 출발하는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승객이면 신청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