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 보고 맛보고’ 속초여행은 동명항 맛집으로
상태바
‘해 보고 맛보고’ 속초여행은 동명항 맛집으로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6.12.3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듀 2016 웰컴 2017’ 해넘이 해맞이 여행 ‘속초가 좋아’
속초등대전망대의 경치도 압권이다. 설악산과 동해까지 360도의 경관과 함께 해맞이할 수 있는 명당이 이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사건 사고가 유난히 잦았던 2016년 한 해가 저문다.묵은해를 보내고 소망 가득 담은 정유년 새해를 맞이하는 해가름의 시간이 오늘과 내일이다. 오늘부터 동해로 가는 자동차 행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그 행렬에 동참해 희망찬 새해 소망으로 가슴을 채워보자.

겨울 바다의 묘미를 안다는 사람들이 해맞이 포인트로 삼아 찾아가는 곳 중 하나가 강원도 속초다. 설악산과 연계되어 산과 바다를 아우르는 사계절 관광지로서 여행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지만 일년 중 가장 많은 사람이 모이는 때는 바로 지금이다.

속초에서 대표적인 해맞이 포인트는 갯바위에 세운 정자인 영금정이다. 영금정에 오르면 전면으로 동해바다의 환상적인 풍경이 파노라마처럼 시야에 들어온다. 사진/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에서 대표적인 해맞이 포인트는 갯바위에 세운 정자인 영금정이다. 갯바위 파도 소리가 거문고 타는 소리를 닮았다 해서 “영금정”이란 이름 갖게 되었다. 영금정에 오르면 전면으로 동해바다의 환상적인 풍경이 파노라마처럼 시야에 들어온다. 영금정과 다리로 이어진 해맞이 정자는 바다 한가운데 떠 있는 듯한 느낌으로 일출을 맞이할 수 있다.

속초등대전망대의 경치도 압권이다. 설악산과 동해까지 360도의 경관과 함께 해맞이할 수 있는 명당이 이곳이다. 속초는 해돋이 명소일 뿐만 아니라 바다를 무대로 살아가는 속초 시민들의 삶이 배어있는 현장이기도 하다. 그 삶의 현장이 가장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곳은 동명항이다.

동명항 맛집으로 손꼽히는 '비치크랩'의 가격 경쟁력은 선주가 직판 운영하는 횟집이라는 점에서 나온다. 산지에서 직접 조업한 싱싱한 게를 직송해 저렴한 가격에 최고로 신선한 명품 게찜 요리를 내놓다. 사진/동명항 맛집, 비치크랩

동명항은 볼거리 먹거리가 많아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강원도 대표 관광명소로 꼽힌다. 걸어 다니며 항구 풍경을 카메라에 담아보고 횟집들을 구경해보는 것도 좋다. 

속초 동명항 주변에는 맛깔 나는 게찜을 맛볼 수 있는 동명항 맛집들이 자리 잡고 있어 여행객들의 입맛을 다시게 한다. 속초 동명항에서 가장 유명한 속초 맛집을 찾는다면 바로 ‘비치크랩’이다. 비치크랩 하면 동명항 맛집으로 떠오를 만큼 유명한 속초 맛집이다. 

동명항 맛집, 비치크랩의 인기요인은 주메뉴가 게찜이지만 이와 함께 나오는 곁들이 찬으로 신선한 활어회, 게살 물회, 게딱지 볶음밥, 게라면 등으로 다양하다. 이들 메뉴를 모두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최고 매력이다. 사진/동명항 맛집, 비치크랩

현지인들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비치크랩의 인기를 누린다. 많은 동명항 맛집 중에서도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비치크랩이 가격 경쟁력을 갖추었기 때문이다. 

동명항 맛집으로 손꼽히는 이곳의 가격 경쟁력은 선주가 직판 운영하는 횟집이라는 점에서 나온다. 산지에서 직접 조업한 싱싱한 게를 직송해 저렴한 가격에 최고로 신선한 명품 게찜 요리를 내놓다. 최고 품질의 대게찜과 곁들이 찬을 무한리필로 내놓으면서 관광지는 비싸다는 고정관념을 깨뜨린 곳이 바로 동명항 맛집 비치크랩이다. 

이렇듯 비치크랩이 동명항 맛집으로 잘 알려진 것은 방송 매체에 의해 소개된 것도 크게 작용한다. 방송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전국 각지의 여행자들이 찾아오면서 지속적인 사랑을 받으며 오늘에 이르고 있다.

비치크랩이 동명항 맛집으로 잘 알려진 것은 방송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전국 각지의 여행자들이 찾아오면서 지속적인 사랑을 받으며 오늘에 이르고 있다. 또 하나는 전망이다. 동명항과 동해를 바라보며 대게의 진수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인기를 끄는 요인이다. 사진/동명항 맛집, 비치크랩

비치크랩이 좋은 점 또 하나는 전망이다. 동명항과 동해를 바라보며 대게의 진수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인기를 끄는 요인이다. 주메뉴는 게찜이지만 이와 함께 딸려 나오는 곁들이 찬은 신선한 활어회, 게살 물회, 게딱지 볶음밥, 게라면 등으로 다양하다. 이들 메뉴를 모두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최고 매력이다.

이 동명항 맛집은 시세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바다의 맛을 음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추가로 할인적용을 하는 이벤트도 자주 선보인다.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맛보며 뜻깊은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지금 동명항 맛집 비치클랩을 내비게이션에 입력하고 출발해 볼 일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