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강릉 해맞이여행길! 맛집은 미리 알아두자
상태바
속초, 강릉 해맞이여행길! 맛집은 미리 알아두자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2.3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해돋이명소로 속초 영금정 해맞이정자, 강릉 정동진 인기
해맞이정자는 수평선 너머에서 위엄 있게 솟아오르는 아침해를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어느덧 한 해가 저물어 새해 일출여행을 떠나야 하는 시기가 됐다. 우리나라 일출명소 대부분이 동해 쪽에 모여 있는데 올해도 맛집이 밀집한 속초 영금정과 강릉 정동진이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새해 첫날,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동해바다 태양을 바라보며 각오를 새로이 해보자.

새해 첫날,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동해바다 태양을 바라보며 각오를 새로이 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동명항 인근의 ‘속초 등대전망대’는 흔히 영금정등대로 알려진 곳으로 바다 위의 바위 지형인 영금정을 지반으로 하고 있다. 영금정이라는 명칭은 파도가 바위에 부딪칠 때 거문고 소리와 비슷한 파열음이 들린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바위처럼 보이는 영금정은 원래 돌산으로 일제강점기 때 속초항 개발을 위해 암석을 채취하면서 지금과 같은 형태를 이루게 되었다고 하며 영금정 해맞이정자는 전통적인 해돋이 명소로 꼽힌다. 해맞이정자는 수평선 너머에서 위엄 있게 솟아오르는 아침해를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다.

전통기와를 단정하게 얹은 속초 맛집 ‘왕가수라청’은 속초 종합경기장에서 설악워터피아 방면으로 직진하다가 한옥마을을 지나면 만나게 된다. 사진/ 임요희 기자

정동진은 서울 광화문과 같은 위도상 가장 동쪽이라는 뜻으로 드라마 ‘모래시계’ 이후 전국적인 관광지가 됐다. 정동진 일출은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멋진 것으로 정평이 났는데 범선 모양의 카페 너머로 붉은 기운이 뻗쳐 오는 모습은 말로 다 설명할 수 없을 정도다.

속초의 특산물인 황태는 겨울철에 즐기기 좋은 음식으로 3대째 이어져 오는 속초 황태구이 전문점 ‘왕가수라청’이 맛집으로 꼽힌다.

속초 맛집 ‘왕가수라청’은 전에 ‘왕도 멧돼지 황태구이’로 알려진 집으로 황태구이정식을 메인 메뉴로 갖고 있다. 속초 맛집 ‘왕가수라청’의 황태구이정식은 황태구이를 비롯해 30여 가지의 맛깔 나는 반찬들이 한정식 못지않게 한상 가득 차려져 나온다.

노릇하게 구워진 황태를 바탕으로 만드는 황태구이는 속초 맛집 ‘왕가수라청’이 자랑하는 메뉴다. 사진/ 임요희 기자

특히 노릇하게 구워진 황태를 바탕으로 만드는 황태구이는 속초 맛집 ‘왕가수라청’이 자랑하는 메뉴로 맛도 맛이지만 콜레스테롤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황태구이정식에 곁들여 나오는 황태국 역시 황태 특유의 깊고 진한 국물 맛을 자랑한다.

속초 맛집 ‘왕가수라청’에서는 더덕구이정식도 먹어볼 만한 메뉴인데 더덕향이 입 안 가득 퍼지면서 혀가 알싸해지는 더덕구이는 겨울철 면역력 증강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한다.

속초 맛집 ‘왕가수라청’의 황태구이정식은 황태구이를 비롯해 30여 가지의 맛깔 나는 반찬들이 한정식 못지않게 한상 가득 차려져 나온다. 사진/ 임요희 기자

속초 맛집 ‘왕가수라청’의 황태요리 맛의 비결은 강원도 황태 덕장에서 말린 최상의 황태를 사용하는 것과 손맛 좋은 주인장이 식재료 관리부터 반찬 제조까지 일체 맡아서 하는 것에 있다.

전통기와를 단정하게 얹은 속초 맛집 ‘왕가수라청’은 속초 종합경기장에서 설악워터피아 방면으로 직진하다가 한옥마을을 지나면 만나게 된다. 강릉에서 오기에도 멀지 않아 동해 해돋이여행 시 한번 들를 만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