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부터 바뀌는 유럽기차 여행
상태바
2017년부터 바뀌는 유럽기차 여행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6.12.2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대된 유스요금 적용, 많은 20대 여행자들에게 기회
내년부터 유레일 패스 소지자는 스위스의 마테호른 고타드 열차와 빙하특급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진 / 레일유럽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레일유럽이 2017년 유럽 기차상품 관련 새 소식을 발표했다. 이에 예비 여행자들이 끌릴 수 있는 희소식이 가득한 2017년 기차여행에서 새롭게 변경된 이모저모를 살펴보고자 한다.

◇유레일 패스

레일유럽에 따르면 많은 20대 여행자들에게 가장 반가운 소식은 변경된 유레일 유스 요금 적용 나이다. 작년까지 만 25세까지로 제한됐던 유레일 패스 유스 요금 구매 가능 연령이 2017년부터 만 27세까지 확장됐다.

또한 많은 여행자들이 오매불망했던 ‘유레일 이탈리아-스위스 패스’가 드디어 상품화 됐다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한국 여행자들에게 최고 인기를 다투는 2개국이자 기차여행으로도 가장 선호도가 높은 두 나라의 조합이다.

더불어 내년부터 유레일 패스 소지자는 스위스의 마테호른 고타드 열차와 빙하특급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레일 포르투갈 패스의 경우 2등석 세이버(2인이상 동반여행자 그룹에게 적용되는 할인요금)가 추가돼 저렴한 비용으로 포르투갈을 선택하는 배낭 여행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여행지가 될 전망이다.

추가로 동유럽 국가와 독일이 포함된 유레일 2개국 패스 가격 레벨이 작년보다 낮게 책정되어 경비적 부담을 더욱 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철패스

브렉시트로 이미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영국은 여행자들을 향해 두 팔을 활짝 벌리고 준비 중이다. 1개월 안에 15일 이용이 가능했던 영국 철도패스, 잉글랜드 패스, 런던 패스, 영국 남서부 패스가 유효기간이 1개월 더 늘어나 2개월 내 15일 사용으로 변경돼 어학연수 혹은 2개월 이상 장기 체류를 예정하고 떠나는 여행자들의 이용이 더욱 용이해졌다.

또한 해당 패스의 유스 요금이 35-40%가 저렴해진 것도 희소식이다. 독일 패스 역시 유스 요금의 적용 나이를 확장해 만 12세에서 만 27세까지 저렴한 요금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스위스 트레블 패스의 경우 루체른 3대 산 중 리기에 이어 필라투스까지 무료 이용이 가능해지면서 더욱 풍부한 스위스 산의 면모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스위스 치즈에 푹 빠질 수 있는 몽트뢰-샤또드샬레를 왕복하는 ‘치즈 트레인’도 이용이 가능해지면서 스위스 기차여행의 매력을 한층 견고히 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