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 눈 내린 아침의 감동...겨울 캠핑장 8곳
상태바
흰 눈 내린 아침의 감동...겨울 캠핑장 8곳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6.12.2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밤엔 별빛 아래 모닥불.. 낮엔 얼음낚시 축제 속으로
캠핑장은 시설이 중요하다. 난방기구와 보온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전기시설이 잘 되어 있는 캠핑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사진/한국관광공사공식블로그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겨울에 눈을 기다리는 사람들 스키어들만은 아니다. 추운 날씨 매서운 바람이 더 반기는 이들이 겨울 캠핑족들이다. 자연 속에서 맞이하는 눈 내린 겨울 아침이 감동으로 다가온다. 겨울 캠핑장을 향해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출발해 보자.

캠핑장은 시설이 중요하다. 난방기구와 보온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전기시설이 잘 되어 있는 캠핑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이들과 같이 캠핑한다면 화장실 개수대 등까지 잘 갖추어진 곳을 고르면 좋겠다. 여기다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주변에 지방자치단체 등이 준비한 겨울축제 행사까지 있다면 금상첨화다.

숲이 내뿜는 피톤치드를 호흡하며 신선한 기운을 느껴볼 수 있는 숲속의 캠핑장. 광릉에도 이런 캠핑장이 있다. 사진/한국관광공사공식블로그

강원도 대관령에 위치한 ‘솔내음오토캠핑장’은 눈 내린 맑은 계곡 따라 산책로가 있는 겨울 캠핑장으로 제격이다. 전기와 온수 등 겨울 캠핑에 필요한 것을 완벽히 갖춘 캠핑 사이트로서 대관령 눈꽃축제장이 주변에 있어 겨울을 맘껏 즐길 수 있다.

가평에는 자라섬 캠핑장이 있다. 자라섬 씽씽축제 장소에 인접해 있어 온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좋은 겨울 캠핑장이다. 씽씽축제 장소에서 얼음낚시를 즐기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어 좋다.

광릉 솔개 캠핑장은 수목원 가까이에 있다. 숲이 내뿜는 피톤치드를 호흡하며 신선한 기운을 느껴볼 수 있는 캠핑장이다. 오토캠핑장이면서 글램핑과 티피텐트 구역까지 준비되어 다양한 형태의 캠핑을 제공하는 곳으로 추천할 만하다.

자라섬 씽씽축제. 자라섬 캠핑장은 축제 장소에 인접해 있어 온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좋은 겨울 캠핑장이다.사진/한국관광공사공식블로그

충주시 양성면 모점리의 밤별캠핑장은 밤나무산이 호위하는 가운데 밤하늘 별들이 초롱초롱 빛나는 캠핑장이다. 캠핑장 앞에는 호수, 앙암지가 자리잡아 얼음낚시를 체험할 수 있다.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황둔리 힐링 캠핑장은 '미군 텐트'를 준비하고 있다. 겨울 캠핑에 필요한 장비와 설비가 완비되어 있어 별도의 장비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눈썰매, 눈꽃산행까지 즐길 수 있는 겨울 캠핑장으로 이만한 곳도 없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끼리 여행이라면 전라남도 고흥 덕일면의 나로힐링캠핑장도 좋다. 나로힐링캠핑장은 펜션과 야영장을 갖춘 캠핑장으로 나로 우주센터 우주과학관과 멀지않고 몽돌이 깔린 염포 해수욕장, 백사장과 소나무 숲이 있는 하반해변이 지척이다.

겨울에 눈을 기다리는 사람들 스키어들만은 아니다. 추운 날씨 매서운 바람이 더 반기는 이들이 겨울 캠핑족들이다. 사진/한국관광공사공식블로그

해창면 오토캠핑장을 선택하면 마치 바다 한가운데에서 있는 듯 독특한 분위기의 느낄 수 있다. 텐트를 설치할 장소가 넓고 국립고흥청소년 우주센터와도 가깝다.

여주의 이포보오토캠핑장은 수도권에서 가깝고 강변 절경이 뛰어난 것일 장점이다. 웰빙 캠핑장과 오토캠핑장으로 분리되어 있어 이용자가 캠핑스타일 따라 캠핑장을 선택해 볼 수 있다.

캠핑장 주변에 명성황후 생가, 신륵사, 세종대왕릉, 효종릉, 파서성이 있어 볼거리가 있는 캠핑장이다. 이포보 주변 경치와 석양에 지는 낙조도 환상적이다. 남한강 길 따라 자전거를 타거나 여주맛집을 찾아가는 등 다양한 체험이 기다린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