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더욱 빠르게! 원주 여행코스와 맛집
상태바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더욱 빠르게! 원주 여행코스와 맛집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6.12.3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서 50분 거리, 원주에서 스키 타고 대게 맛집으로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에서 5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오크 밸리 스키리조트는 설원을 따라 짜릿한 스키와 보드를 즐길 수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눈썰매장도 개장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경기도 광주와 강원도 원주를 잇는 왕복 4차선 ‘광주-원주 제2영동고속도로’가 지난달 11일 개통되었다.

제2영동고속도로는 수도권과 강원도를 잇는 최단거리 고속도로로, 기존 영동고속도로보다 통행 거리는 15km, 통행시간은 23분 정도로 줄어들면서 연휴에는 더욱 빠르고 쾌적한 도로 이용이 가능해졌다. ‘광주-원주 제2영동고속도로’를 따라 겨울철 찾기 좋은 강원도 원주 여행코스를 알아보자.

오크 밸리 스키리조트는 천혜의 자연풍경 속에서 유럽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이국적 아름다움을 자랑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에서 5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오크 밸리 스키리조트는 천혜의 자연풍경 속에서 유럽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이국적 아름다움을 자랑하고 있다.

겨울에는 설원을 따라 짜릿한 스키와 보드를 즐길 수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눈썰매장도 개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역동적인 골프코스와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마련된 각종 레저시설, 편의시설이 있어서 가족여행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성수기 기간인 오는 2월 5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심야 스키를 즐길 수 있으며 ‘Winter special event’를 통해 12월 31(토)에는 코요태, 언더독 등 인기가수의 특별 콘서트가 펼쳐진다.

원주 대게 맛집, ‘주문진 대게 회타운’은 내륙지방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대게를 저렴한 가격은 물론 산지에서 직접 공수해오며 신선함과 맛까지 갖춘 원주 맛집으로 유명하다. 사진/ 김효설 기자

특히, 2016년을 마지막 날에는 카운트다운과 함께 횃불 활강식과 불꽃놀이가 열리고, 새해를 맞는 해맞이 행사 등 함께하는 이들과 기억에 남는 특별한 하루가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원주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필수코스가 된 원주 대게 맛집, ‘주문진 대게 회타운’은 내륙지방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대게를 저렴한 가격은 물론 산지에서 직접 공수해오며 신선함과 맛까지 갖춘 원주 맛집으로 유명하다.

원주 맛집 ‘주문진 대게 회타운’에서는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곁들이 찬과 푸짐하게 들어찬 살집을 맛볼 수 있는 게찜을 판매한다. 사진/김효설기자

원주시 단계동에 위치한 ‘원주 주문진 대게 회타운’은 식당 입구에 마련된 찜통에서 하얀 연기가 모락모락 나고 있는 이곳은 유명 방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미식가들에게도 소문난 곳이다.

원주 맛집 ‘주문진 대게 회타운’에서는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곁들이 찬과 푸짐하게 들어찬 살집을 맛볼 수 있는 게찜을 판매한다. 게찜은 먹기 편하도록 손질되어 칼집을 따라 살짝 비틀어 속살만 발라 맛볼 수 있으며 게살을 충분히 즐기고 난 뒤에는 게딱지 내장에 밥을 비벼낸 볶음밥을 함께 먹을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