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주문진 해맞이 여행과 겨울 필수 대게 맛집
상태바
강릉 주문진 해맞이 여행과 겨울 필수 대게 맛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2.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자정 불꽃놀이 벌이는 정동진, 일출도 볼 만해
조선 임금의 처소였던 경복궁에서 정동 방향에 있어 정동진이라는 이름을 얻게 된 강릉 ‘정동진’과 새해 일출. 사진/ 영상역사관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강릉, 주문진 일대는 우리나라 제일가는 일출 명소로 대게 맛집까지 한 코스로 탐방하고 올 수 있어 주말여행지로 추천할 만하다.

망망한 수평선 너머로 지난 기억일랑 흘려보내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면서 후회 없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각오를 다시 해보자.

새해를 맞아 지난 기억일랑 흘려보내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면서 후회 없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각오를 다시 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조선 임금의 처소였던 경복궁에서 정동 방향에 있어 정동진이라는 이름을 얻게 된 강릉 ‘정동진’은 지금 2016년과 굿바이 하고 2017년을 맞이하느라 연중 가장 분주한 한때를 보내고 있다.

매년 1월 1일 자정이면 강릉 정동진에서는 모래시계 회전식과 함께 ‘정동진 해돋이축제’가 펼쳐진다. 해돋이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어둔 밤을 화려하게 수놓는 불꽃놀이로 자정을 전후로 해서 약 10분간 정동진을 환상의 공간으로 변신시킬 예정이다.

강릉 주문진 맛집 ‘대게나라’는 그날그날 배에서 잡아 올린 해산물을 전부 취급하기에 바다의 싱싱함이 살아 있다. 사진/ 김지현 기자

불꽃놀이 외에도 해돋이축제에는 초청가수의 무대와 방문객 및 주민 노래자랑대회 등이 펼쳐지게 된다. 한 해를 보내는 자리이자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감격의 날인 만큼 바다에서 맞이하는 일출은 오랫동안 행복한 추억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강릉 주문진 맛집 ‘대게나라’는 동해에서 게를 직접 잡아 판매하는 선주 직판으로 보다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게는 대표적인 겨울 제철 음식으로 기력이 떨어지기 노인이나 감기에 취약한 아동에 좋은 음식이다. 또한 껍질에 많이 든 키틴은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에 여성들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젓갈을 비롯해 오징어초무침, 오징어순대튀김, 물회, 활어회 등이 곁들이찬으로 나오는 강릉 주문진 맛집 ‘대게나라’. 사진/ 김지현 기자

강릉 주문진 맛집 ‘대게나라’는 그날그날 배에서 잡아 올린 해산물을 전부 취급하기에 대게뿐만 아니라 홍게, 킹크랩, 털게까지 다양한 해산물 요리 메뉴를 갖고 있다.

강릉 주문진 맛집 ‘대게나라’는 KBS ‘VJ특공대’와 MBC ‘일밤 아빠! 어디가?’ 등에 소개된 바 있듯 동해 특산품 젓갈을 비롯해 오징어초무침, 오징어순대튀김, 물회, 활어회 등이 곁들이찬으로 나와 입으로 싱그러운 바다내음을 느낄 수 있다.

식사가 끝나갈 무렵 식탁에 오르는 게딱지 볶음밥은 강릉 주문진 맛집 ‘대게나라’의 자랑으로 쫀득한 대게에 고소한 참기름 향이 어우러져 마지막 한 수저까지 맛있다는 느낌으로 먹게 된다. 연말연시에는 다른 데 가지 말고 강릉에서 바다를 만나고 오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