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초 중고차 구입포인트!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
상태바
연말연초 중고차 구입포인트!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6.12.3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매물이 저렴하게 나오는 시기, 차량상태, 연식 등 확인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
수원중고차매매단지의 우먼카 손진경 대표가 연말·연초 중고차 구입을 앞둔 고객들에게 중고차 구매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사진/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중고차를 사려면 연말·연초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이 정설이다. 그러나 다양한 매물이 저렴하게 중고차 시장에 나오고 있어 선택 또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연말·연초 중고차 구입을 앞둔 고객들에게 수원중고차매매단지의 우먼카 손진경 대표에게 중고차 구매 팁을 알아본다.

중고차가 가장 쌀 때는 “네 차 팔 때”라면, 사기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 “연말·연초”라고 한다. 연말연초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매물이 많이 나와서 다른 시기보다 다양한 매물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토록 매물이 많이 나오는 이유는 날씨가 춥고 해를 넘기면서 연식이 바뀌고, 신차 수요를 위해서 마케팅을 연말과 연초에 집중하기 때문이다.

중고차 가격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은 바로 차량의 상태다. 이는 가격에 가장 큰 요인을 차지하지만, 사고로 인해서 차량 상태가 나빠지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연식으로 결정된다.

차량 연식은 사람으로 따지면 나이와 같으므로, 사용한 만큼 노후가 된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단지 운행 거리가 짧다고 해서 새것이라는 것은 아니다. 매매시장에 오래 보관되어 있는 차량도 낡은 차량이다.

즉, 운행 거리와 더불어서 언제 출고된 차량인지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점은 최초등록일(차량등록 신고일)을 확인하면 되는데, 등록일이 오래된 차량이 주행거리가 짧다면, 주행거리 조작이나, 장기간 주차를 의심해 봐야 한다. 이런 차량은 피하는 것이 좋다.

추가로 연식이 오래된 차량은 보증기간이 지났거나 만기가 됐을 경우가 있으니, 이럴 때는 우선 자동차 등록증을 확인하고, 해당 딜러나 매매상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

이 밖에 중고차량 구매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서류는 자동차 등록증, 성능 기록부, 사고유무, 보험서류 등이다. 사람을 주민등록증으로 확인하듯, 중고차를 확인할 때는 차량 관련 서류들을 꼭 챙겨야 한다. 이러한 꼼꼼한 습관이 손해 보지 않고 중고차를 구매하는 방법이다.

한편, 수원 중앙매매단지 내에 허위매물 없는 우수업체로 2009년부터 연속 선정된 바 있는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우먼카가 있다. 우먼카는 수원 최초의 여성딜러로 수원중고차업계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대세 딜러로 인정받고 있는 손 진경 대표가 운영하는 곳이다.

최근에는 모바일 홈페이지, SNS를 통한 지속적인 고객 유입으로 수원뿐만 아니라, 용인, 인천, 부천, 화성, 성남, 분당, 평택, 안양, 천안 등 온라인을 통해 전국 각지의 고객들이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우먼카를 방문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