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정유년’ 속초해변 해맞이 축제와 미남 선호 1순위 맛집
상태바
‘2017년 정유년’ 속초해변 해맞이 축제와 미남 선호 1순위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2.3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게찜과 해산물 요리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곳
수평선 너머에서 떠오르는 웅장한 태양을 바라보며 새해 각오를 다져보자. 속초해변의 일출. 사진/ 속초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전국 방방곡곡에서 정유년을 맞이하기 위한 해맞이 축제를 벌일 예정이다. 그중 속초는 전국 최고의 일출 명소 중 한곳으로 우리나라에서 해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다.

수평선 너머에서 떠오르는 웅장한 태양을 바라보며 새해 각오를 다져보자. 속초 맛집 역시 해돋이 여행 중 빼놓을 수 없는 필수 방문 코스다.

사람들이 속초 대게 맛집 ‘미남포차’를 많이 찾는 것은 영금정이 바로 보이는 낭만적인 조망 때문이다. 영금정의 월출. 사진/ 속초시

속초시는 이달 말일이자 내년 첫날인 이번 주말에 속초해변 일대에서 대대적인 속초 해맞이 축제를 개최한다. 지난해의 아쉬움을 달래는 한편, 새로 출발하는 정유년을 축하하기 위한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거리 공연, 체험, 볼거리를 만날 수 있다.

더욱이 12월 31일(토) 밤 11시 59분을 시작으로 약 10여 분간 어두운 밤하늘을 성대한 불꽃으로 수놓을 계획이라 더욱 기대가 된다 하겠다.

아울러 축제 준비위원회 측은 부대행사로 가훈 써주기, 즉석 사진 인화, 소원 트리, 사진 콘테스트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속초 동명항 맛집 ‘미남포차’의 메인 메뉴로 대게, 킹크랩, 랍스터, 왕새우구이, 홍게 회무침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있다. 사진/ 임요희 기자

속초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다면 청정해역 동해에서 잡아 올린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는 일이다. 특히, 속초 동명항 일대는 크고 작은 어선들이 드나들기에 맛집이 많기로 유명하다.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 중 하나인 속초 동명항 맛집 ‘미남포차’는 속초 최저가를 표방, 겨울철 게찜과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속초 동명항 맛집 ‘미남포차’의 메인 메뉴로 대게, 킹크랩, 랍스터, 왕새우구이, 홍게 회무침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있으며 여기에 조개탕, 메추리알, 마카로니, 젓갈, 김치 등 푸짐한 곁들이찬을 제공한다.

속초 동명항 맛집 ‘미남포차’는 속초 최저가를 표방, 겨울철 게찜과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사진/ 임요희 기자

사람들이 속초 대게 맛집 ‘미남포차’를 많이 찾는 것은 영금정이 바로 보이는 낭만적인 조망 때문이다. ‘미남포차’에서 망망한 동해를 바라보며 연인,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면 이 시간 역시 영원 속에 아름답게 아로새겨질 것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