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일자산에서 맞는 정유년 첫 일출
상태바
강동구 일자산에서 맞는 정유년 첫 일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1.0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지난 1일 일자산 해맞이 행사 개최
강동구는 지난 1일 강동구 일자산 해맞이 광장에서 이해식 강동구청장, 지역주민,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유년 새해 떠오르는 첫 해를 맞이했다. 사진/강동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강동구는 지난 1일 강동구 일자산 해맞이 광장에서 이해식 강동구청장, 지역주민,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유년 새해 떠오르는 첫 해를 맞이했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6시 40분 일자산 가족캠핑장에 모여 간단한 준비운동 후, 해맞이 광장까지 함께 이동했다. 일자산 정상에서 구립풍물단의 신명나는 새해 축하공연을 감상하고 2017년의 첫 일출을 보며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겨울방학 맞아 강동구 선사인 겨울나기 체험교실 열려

강동구는 1월 4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암사동 유적 선사인 겨울나기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사진/강동구

아울러 강동구는 1월 4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암사동 유적 선사인 겨울나기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방학특강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금요일 총 6회에 걸쳐 짚으로 공 만들기, 화덕 고구마 구워먹기가 진행된다. 가족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매주 토요일 흑요석 고기손질로 고기를 직접 구워 먹어보는 체험을 할 수도 있다. 체험비용은 1인당 9000원이며 예약은 암사동 유적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방학특강 외에도 유아 및 어린이 대상으로 선사시대 보물찾기, 토기만들기, 움집 만들기, 어로 및 수렵체험을 연중 진행한다. 가족 단위로 가족이 함께하는 움집 만들기, 가족이 함께하는 선사시대 겨울생활도 진행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